에너지 트랜스퍼 주식 배당 세금이?? - 해외 주식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에너지 트랜스퍼 주식 배당 세금이?? - 해외 주식 이야기

나의 해외 주식이야기 2021. 5. 22.

작은 돈이지만 소중한 돈.

안녕, 최근에 에너지 트랜스퍼 주식의 배당금이 들어왔다. 에너지 트랜스퍼는 일반 주식의 배당금 세금에 비해 많이 징수가 된다. 그 이야기를 하면 좋을 것 같아 포스트에 적는다.

저번 포스트에서 에너지 트랜스퍼는 에너지를 옮기는 미드 스트림으로, 미국 정부에서 법인세를 면제해주는 회사라고 설명했다. 거기에 더해 에너지 트랜스퍼는 배당을 자주하는 회사였지만 최근에는 배당을 하지 않았다. 라고 설명을 했는데, 바로 배당이 들어왔다. 지표에서도 배당 지수 -444%였는데... 수익이 어느 정도 발생했나 보다.

에너지 트랜스퍼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지 않기 때문에 배당금은 작다.

종목 : 에너지트랜스퍼
종목코드 : ET
해외배당금 : (세전)3.51 USD / (세후)2.21 USD

유의사항
- 배당세는 현지 원천징수 됩니다.

계산을 해보면 37.03703703704%의 세금이 징수 되었다.

에너지 트랜스퍼는 앞서 언급한 것처럼 법인세 감면 혜택을 받고 있는 주식이다. 주로 MLP(Master Limited Partnership) 고배당 주식이라 말한다. 특정 수익만큼 (예, 수익의 90%) 배당을 줘야 법인세 혜택을 받는데, 그 법인세 혜택을 높은 배당금 세금으로 채우는 느낌이다. 그래서 37%가 넘는 세금이 징수되었다.(사실 최대 35%로 알고 있었는데 왜 37%가 나왔는지는 더 알아봐야 하겠다.) 에너지 트랜스퍼 주식을 배당 때문에 구매를 했다면, 참고하길.

 

 

에너지 트랜스퍼 주식을 구매한 이유 - 나의 해외주식 이야기

안녕, 오늘은 에너지 트랜스퍼 주식에 관한 이야기이다. 에너지 트랜스퍼는(Energy Transfer Lp)는 이름에서 나타내듯이 에너지를 운송하는 회사이다. 미국 38개 주를 가로지르는 약 90,000마일의 파이

kwangjae.com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