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에너지 트랜스퍼 주식을 구매한 이유 - 나의 해외주식 이야기

나의 해외 주식이야기 2021. 5. 15.

안녕, 오늘은 에너지 트랜스퍼 주식에 관한 이야기이다. 에너지 트랜스퍼는(Energy Transfer Lp)는 이름에서 나타내듯이 에너지를 운송하는 회사이다. 미국 38개 주를 가로지르는 약 90,000마일의 파이프라인을 통해 석유 및 가스 제품을 운송하는 미국 내 가장 큰 회사다. 

시간이 지날수록 에너지 소비는 증가할 것이고, 에너지 생산뿐 아니라 에너지의 운송이 화두가 될 것으로 보았기 때문이다. 그리고 에너지 트랜스퍼가 운송하는 에너지는 바로, 천연가스이다.( 물론 원유도 운송한다) 환경규제로 인해 천연가스는 어떤 에너지보다 선호하게 될 것이다. 러시아의 힘이 어디서 나오는지 보면 알 수 있다. 

에너지 트랜스퍼는 미드 스트림 회사이다. 스트림의 종류에는 3가지가 있는데, 에너지를 시추하는 업 스트림, 시추한 에너지를 운송하는 미드 스트림, 운송된 에너지를 판매하는 다운 스트림으로 구성되어 있고, 에너지 트랜스퍼는 미드 스트림에 해당하며, 자회사로 다운 스트림 회사인 SUNOCO를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다. 


에너지 트랜스퍼 주식을 구매한 이유. 
1. 대형주를 구매 후 남는 달러로 투자할 회사가 필요했음.
2. 안정적인 구조로 금리와 같으며, 배당도 있는 회사.
3. 파이프라인을 꾸준히 늘려나가고 있음, 트럭과 같은 운송수단을 사용하지 않음.
4. 에너지를 판매하는 미국 최대 다운 스트림 sunoco를 자회사로 보유하고 있음.
5. 전문가들의 에너지 트랜스퍼 목표 주가는 14달러.
6. 미국 정부가 석유, 천연가스에 대한 투자를 민간에 맡기고 법인세를 면제해주는 구조의 회사.

에너지 트랜스퍼 불안요소.
1. 배당이 좋은 회사로 알려졌지만, 2020년 들어 배당이 없다. 

딱히 불안 요소가 보이지 않는다. 주가가 떨어질 때마다, 추가로 구매할 요소가 있는 회사로 판단된다. 그리고 10달러 안쪽으로 안정적인 주식을 구매하기가 어려운데, 에너지 트랜스퍼는 그나마 안정적인 주식으로 보인다. 배당이 삭감된 것은 장기적으로 회사의 리스크를 줄였다고 판단된다. 배당으로 써가 아닌 미래를 내다본다면 당연히 투자를 해야 하는 기업이 아닐까 한다.

 

에너지 트랜스퍼 주식 배당 세금이?? - 해외 주식 이야기

안녕, 최근에 에너지 트랜스퍼 주식의 배당금이 들어왔다. 에너지 트랜스퍼는 일반 주식의 배당금 세금에 비해 많이 징수가 된다. 그 이야기를 하면 좋을 것 같아 포스트에 적는다. 저번 포스트

kwangjae.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