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큘러스 퀘스트2 간략 후기 (SKT 정품)

REVIEWS/컴퓨터 & 믹싱 & 장비 2021. 2. 12.

안녕, 오늘은 VR 후기다. 2월 02일 국내 오큘러스 퀘스트2가 공식 출시 되었다. 11번가에서 진행 했는데, Xbox도 그렇고 게임 쪽에 관심이 많은 듯하다. 

일단 1차 구매자에 해당하여 받은지 약 1주일이 지났다. 간략 적인 후기를 써보려 한다. 
착용감. 약 500g에 해당하는 무게가 앞쪽에 쏠리기 때문에 불편한 감이 있다. 하지만 운동하는 게임 중에는 의식을 하지 못할 정도의 무게이다. 앉아서 하는 포커게임의 경우 조금 의식이 되는 정도이다. 착용감 상승을 위해 보조배터리를 뒤에 달아 무게 중심을 잡는 방법이 있다고 하는데, 추후에 해보려 한다. 

생각보다 퀄리티가 높았다. 테마파크에서의 Vr를 체험 해본적이 있었다. 아마 바이브 기종으로 기억하는데, 퀘스트2는 확실히 해상도가 높아 졌음을 느낄 수 있다. 현재 앱은 skybox, 알릭스(pc), 포커스타즈 vr, 쓰오파(권투), 일레븐테이블테니스(탁구)를 구매 하였고, 상당히 만족한다. 

예전에는 백만원은 들어야 VR을 구매 하고 플레이 할 수 있었는데, 지금은 절반의 가격이면 충분히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VR의 보급이 늘 것으로 보인다. 애플도 AR(VR) 프로젝트를 진행 하고 있다고 하니, 기술이 발전할 수록 무게도 줄고, 시스템도, 해상도도, 좋아질 것으로 보인다. 품절이 계속 되는 상황으로 보아, 좋은 것은 많이 찾기 마련인가 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