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주식을 구매한 이유 - 주린이 해외 주식 이야기

본문 바로가기

구글 주식을 구매한 이유 - 주린이 해외 주식 이야기

나의 해외 주식이야기 2021. 5. 8.

구글 주식 Googl

안녕, 오늘도 주식 이야기다. 주린이인 내가 뭘 알겠어? 조금씩 공부하는 단계에서 내가 좋아하는 기업을  하나 둘 씩 모으고 있는 것뿐이다. 구글은 단일 주식으로 가장 많은 수익을 올리고 있다. 
약 35%의 수익률을 보이는데, 주식은 원래 등락폭이 심하잖아? 그걸 버텨주는 받침 같은 주식이다. 개인적으로 애플을 좋아하지만 가장 내가 도움을 많이 받는 건 구글이다. 구글 시스템을 많이 쓰고 있기 때문.

구글 주식에는 Class A 와 Class C의 2개의 보통주가 있다. 다음 포스팅에 자세히 하겠지만 Class A는 의결권이 있는 주식이며, Class C는 의결권이 없는 주식이다. 헤지펀드들이 주식을 매집해서 경영권을 위협하는 것을 막기 위한 조치라고 하며, 의결권이 있는 Class A가 미래에는 더 높은 가치가 될 것으로 보아 Class A 주식을 구매하고 있습니다.  경영권에 문제가 생겼을 때 그 때 값이 상승할 것 같다.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구글 클래스 A

구글의 성장을 기대하는 요소 
1. 유튜브의 경쟁 상대가 없다. 
2. 코로나 시대가 완전히 종식된다고 하여도,  IT업계의 성장은 계속될 것이다. 
3. 구글 클라우드 시스템 (모바일)
4. 디지털 광고시장의 1위 
5. 전 세계의 75%는 안드로이드 폰을 사용 중
6. 구글 VS 오라클 소송에서 구글 승소
7. AI의 선두주자. 

구글의 미래가 걱정되는 요소 
1. 수익 구조가 디지털 광고에 몰려있다. 
2. 클라우드를 주력으로 하기에는 컴퓨터 OS 시장이 약하다. \
3. 독점 소송에 휘말릴 가능성이 있음. 

성장을 기대할 요소가 더 많기 때문에 구글 주식을 더 구매하고 싶지만, 현재 가격이 만만찮기 때문에 고민이 되는 것이 사실. 현재는 주식 포트폴리오를 늘리려 한다.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