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컨택트(어라이벌) 지대넓얕 추천 영화를 보다.

REVIEWS/ 영화 & 공연 & 여행 이야기 2018. 7. 24.

요즘 지대넓얕을 즐겨 청취하고 있다. 내가 듣기 시작 했을때 1부 종료 안내가 올라와 적잔히 당황했다. 하지만 이제 듣기 시작했으니 이걸 다 들으려면 많은 시간이 필요하니 다 들을 때 쯤에는 지대넓얕 시즌2가 시작 하지 않을까란 생각이었는데, 벌써 많은 회차를 들었다. 시즌2 어서 시작해주세요. 현기증 난단 말입니다.


그 중 지대넓얕 131회 - [새해] 채사장의 선물 (외계인과의 접촉 1부)를 듣게 되었고 채사장이 생각하는 지구상 최대의 콘탠츠 4위에 해당하는 영화에 관한 이야기를 듣게 되었다. 채사장이 생각하는 인류 최고의 컨탠츠 순위 1위 성경 2위 뿌따니까야 3위 11계단 4위 컨택트라 칭할 정도로 호평을 했다. 처음에는 협찬 때문에 칭찬하는 줄 알고 있었는데, 내용을 듣게 될 수록 좋은 작품일 것이라 예상이 되어서 시간을내 봤다. 


콘택트채사장은 외계인을 좋아하기에 역대 인류 컨탠츠 4위에 해당하는 영화.


나에게는 인류 최고의 컨탠츠 4위는 아니더라도 수작임을 느낄 수 있는 영화였다. 

주인공 에이미 애덤스를 간략하게 이야기를 하면 슈퍼맨 <맨 오브 스틸>에서 슈퍼맨의 여자친구인 로이스 레인으로 나와 화장실 욕조신을 찍어주셨다. 배트맨 대 슈퍼맨, 저스티스 리그에 출연 하였다.  아무래도 DC에서 밀고 있는데 안타까울 뿐이다. 


콘택트는 2016년 11월 11일 미국에서 개봉하였으며, 국내 기대작이 아니라는 이유로 개봉이 안되었다가 작품성을 인정받아 2017년 2월 2일 국내 개봉하였다. 주 내용은 외계인이 지구의 주요 도시 12곳에 착육하여 지구인과 접촉과 의사소통을 나누는 이야기를 다룬다. 우리가 외계인을 처음 만나게 된다면 반드시 거쳐야 할 일이다. 


영화는 전체적으로 세련되게 만들어 졌고 자연스러운 복선을 가지고 있다. 외계인이 출연하는 영화가 이렇게 작품성이 좋아도 되나 하는 생각이 들었을 정도 그러니 꼭 한번 보길 바란다. 언어를 조금 더 들여다 볼 수 있는 작품이다. 추천. 특히 사운드에 집중해 보시길 바란다. 끝


제89회 아케데미 시상식 8개 부문 노미네이트 

"Language is the foundation of civilization. It is the glue that holds a people together. It is the first weapon drawn in a conflict." 언어는 문명의 초석이자 사람을 묶어주는 끈이며 모든 분쟁의 첫 무기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