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북 대문자 사용 방법 및 한영 전환 원키 변경방법

본문 바로가기

맥북 대문자 사용 방법 및 한영 전환 원키 변경방법

REVIEWS/컴퓨터 & 게임 & 장비 2020. 4. 22.


맥북 및 맥에 PC 일반키보드를 사용하는 방법을 포스팅 했었다. 맥과 PC의 가장 큰 차이점은 바로 한글 / 영어 전환에 있을 것이다. 절대적으로 필요한 기능이고 맥은 원키가 아닌 두키 옵션 + 스페이스를 통해 한글 전환이 가능했다. 그래서 PC를 사용하던 분이 가장 귀찮게 생각되는 부분이기도 하다. 하지만 최근 맥과 맥북은 한글 전환을 원키로 변경하였다. 바로 아래 이미지 처럼 변경되었다. 


맥 맥북 대문자


위 이미지 같이 변경이 되면서 없어진 키가 하나 있다. 바로 대문자 / 소문자 전환키인 CapsLock 키 이다. 이키를 원래대로 돌리는 방법과 대문자 / 소문자 변환 기능과 한영 전환을 동시에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기본 설정은 후자이다. 

일단 기본적인 사용 방법으로 대문자 소문자 전환방법은 한/A키를 길게 누르고 있는 것이다. 그렇게 된다면 대/소문자가 변경이 된다. 하지만 기존 맥 사용자에게 이 방법은 편한 방법이 아니다. 다시 익숙해져야 한다는 숙제가 있다. 옛 방식인 Capslock 키 기능으로 변경해보자. 


맥 맥북 대문자

1. 맥 OS 우측 상단 돋보기를 선택하여 시스템 환경설정으로 들어간다. 


맥 맥북 대문자

2. 시스템 환경설정에서 키보드를 선택해준다. 



맥 맥북 대문자

3. 키보드 창에서 입력소스로 들어간다. 


4. 이부분이 중요한 부분이다. 기본 체크 되어 있는 한 / 영키로 key ABC 전환 체크를 해제하면 기존에 사용하던 방법으로 대/소 문자를 변경할 수 있다. 


맥에 익숙해있는 나로써는 한영 전환을 원키로 하는 것이 익숙하지가 않다. 나와 같은 분이 있을 것으로 예상하여 포스팅한다. 아직도 옵션과 스페이스로 한영전환을 하고 있는 1인이.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