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넷플릭스 한국 드라마 추천 추리 & 멜로 & 드라마

REVIEWS/ 영화 & 공연 & 여행 이야기 2020. 4. 4.

코로나19로 많은 시간을 집에서 보내게 되었습니다. 많은 분이 지인과 가족을 위해서 그렇게 하고있죠. 그러다보니 집에서 즐길 거리를 찾게됩니다.

저는 주로 게임, 영화, 음악, 보드게임, 드라마등으로 시간을 보냅니다. 주로 넷플릭스로 한국 드라마를 보는데, 지금까지 본 드라마 중 재미있었던 한국드라마를 추천해 보려 합니다. 

1. 멜로가 체질 (2019)  총 16부작

지인 추천으로 보기 시작한 드라마입니다. 정보 없이 봤기 때문에 연출과 극본이 이병헌 감독이란 사실도 몰랐죠. '극한직업'으로 대성공을 거둔 스타 감독이 드라마 연출과 극본을 한다는 건 상상하기 힘든 부분이기도 했습니다. 

시청률보다 입소문을 타고 많은 분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저도 지인에게 추천할 정도이며, 대사가 조금 긴 느낌이 있지만 불필요한 대사가 없는 수작이며, 안재홍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강력 추천, 그리고 또 하나의 연금이 될 장범준(분)의 '흔들리는 꽃들 속에서 네 샴푸향이 느껴진거야' 라는 명곡OST가 드라마를 한층 풍부하게 만듭니다. 명작은 넷플릭스이든 멜론이든 역주행을 하기 마련인 듯합니다. 멜로가체질 추천.

 

 

2. 비밀의 숲 (2017) 총 10부작

 

넷플릭스를 처음 가입하고 본 드라마. 믿고 보는 조승우의 연기와 딕션이 인상적이며, 아직도 명장면이 생각날 정도로 임팩트가 강합니다.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볼 수 있는 드라마로, 추리드라마에 관심이 있다면 강력 추천합니다. 현실 비판이 강한 드라마로 볼 수 있습니다. 검사가 주인공 이기 때문이겠죠? 곧 시즌2가 방송된다는 점에서 보면 좋을 타이밍입니다. 

 

3. 미스터선샤인 (2018) 총 24부작

넷플릭스에서 총 제작비 430억 중에서 160억원을 투자하여 만든 드라마입니다. 아빠 친구 아들이 출연 했기에 기피한 드라마 입니다. :(
드라마의 영상미가 기존 한국드라마 수준을 한층 벗어납니다. 영상미 하나와 연기는 못 까는 이병헌과 빛나는 연기를 보여준 김태리의 호흡이 눈이 부십니다. 변요한도 눈에 뜁니다. 거기다 김태리의 딕션은 참으로 대단합니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꼭 봐야할 드라마입니다. 그냥 무조건 보세요. 

오늘은 재미있게 본 3편의 추리 & 드라마 & 멜로 한편씩 알아봤습니다. 비밀의 숲은 무거운 주제를 다루고 있기에 개그요소가 없지만, 멜로가 체질과 미스터션샤인 중간 중간 웃음을 자아내는 장면도 많이 있으니 가볍게 생각하시고 보셔도 좋겠습니다. 

그럼 다음에는 코미디 & 스릴러 쪽을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코로나가 얼른 잡혔으면 좋겠네요. 건강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