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2차 도메인 보안접속 가능해지다. https 설정 방법!

TISTORY/티스토리 정보 2018. 9. 5.


보이지 않으시겠지만, 요즘 티스토리가 열일을 하고 있습니다. 티스토리 TV리뷰단이라는 새로운 형식의 공생하는 이벤트를 하기도 하고 빽단(마이너) 업데이트를 진행하기도 합니다. 


오늘 소개할 티스토리 정보는 바로 더 안전한 티스토리를 위해 SSL 적용 일명 HTTS이 적용 되었습니다.!!

너무 기다리고 기다리던 경우인데,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티스토리보다 조금 더 빠르게 적용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네이버 블로그 보다 늦었지만 티스토리만의 장점이 들어나는 부분이 있습니다. 

2차 도메인 보안접속티스토리는 2차 도메인 보안접속을 지원합니다.

바로 2차도메인!! 네이버 블로그는 2차 도메인의 보안접속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를 2차 도메인으로 사용하고 계신 분이라면 항상 불안한 마음에 언제 

경고 문구가 뜰지 조마조마 하실 수 있겠네요 ㅠ.ㅠ 그리고 네이버 블로그는 2차 도메인 보안접속을 지원할 예정이 전혀 없다는 점이 더 큰 아픔일 수 있습니다. (물론 사용자의 많은 어필이 있다면 변경될 수 있겠죠? 안전한 블로그를 위해 네이버 블로그 사용자분들 어필 좀 해주세요!) 


httpshttps 미사용시 언젠가는 만나게 될 경고 문구입니다.


네이버 블로그의 2차 도메인을 사용하시는 분은 만나게될 경고 화면 (예시)

하지만 티스토리는 2차 도메인 보안접속을 지원합니다.  바지 벗고 소리질러!!! 와~~

한번 블로그에 적용해 볼까요?

https 적용전https 적용전

적용전의 모습입니다. 경고 문구를 클릭해볼까요?

https 적용전 경고이사트는 보안 연결이 사용되지 않았습니다. 주의! 문구가 뜹니다.

이런 경고문구가 뜨는 사이트에 접속 하고 싶지 않은 것은 어쩌면 당연한 이치일지 모릅니다. 블로그 방문자에게나 본인에게 찝찝함을 지울 수 없겠죠? 그럼 한번 적용해 봅시다. 


https 설정관리 > 블로그 > 주소설정에서 설정 하실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에 접속하시고 관리 > 블로그 항목 주소설정으로 이동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저는 2차 도메인을 사용하고 있으므로 개인 도메인을 사용합니다.로 설정이 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키 포인트는 빨간 박스로 표시한 보안접속 부분입니다. 

보안 접속을 사용합니다.로 변경 후 저장을 누르시면 끝!!


하지만 https적용시 스킨이 제대로 표시가 안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미지 주소들을 절대주소로 변경하면 되는데, 그건 추후에 디테일하게 다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티스토리 보안연결기다리고 기다리던 보안연결!!


네이버 블로그의 사례를 봤을 때 당연히 티스토리도 2차 도메인의 보안접속을 지원하지 않을까 걱정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역시 티스토리는 다르다는 것을 보여주네요. ^^


대한민국 블로그 역사의 한 획을 그었던 티스토리인 만큼 블로그를 활용한 새로운 비전을 만들길 기원합니다. 기업과 사용자가 공생하는 그런 블로그 시스템 말이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