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개인 도메인 DNS 변경 시 CNAME 주의 사항

TISTORY/티스토리 정보 2017. 10. 19.

티스토리 어플리케이션에서 알람이 왔다. DNS 변경 대상자에게 발송되는 알림입니다. 예전에도 이런 변경 공지가 있어 변경을 했는데, 이번에는 A레코드와 CNAME 레코드를 동시에 사용하고 있기 때문이었다. 

 

 

왜 변경을 해야 하는가?!

10월 30일부터 티스토리 서버가 변경됨에 따라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인 도메인을 사용하는 이용자들은 DNS변경을 해야 정상적으로 접속이 가능해진다. 

A레코드는 IP로 연결하기 때문에 IP가 변경될 때마다 변경을 해줘야 하지만 CNAME 레코드는 어찌 보면 개인 도메인이라 할 수 있겠다. 어느 호스팅을 사용하더라도, 어떤 블로그를 사용하더라도 개인도메인에 연결만 한다면, 그 주소로 접속할 수 있는 이치와 같다. 

 

DNS설정
꼭 www와 @을 같이!

 

 

암튼 설명을 이 정도로 하고 바로 수정작업에 들어갔다. 구글 메일도 연동이 되어 있고 개인 폴토폴리오사이트도 연결이 되어 있기 때문에 신경을 안 쓰고 작업 하다 @.kwangjae.com을 빼먹었다. www.와 @을 연결 해줘야 한다. 변경하고 몇시간 동안 www.외에는 접속이 되지 않았다. 

티스토리에서 친절하게 표시도 해줬는데, 예전에 등록해놓은 것만 믿고 A레코드만 삭제해서 생긴 일이다. 티스토리 개인도메인 사용하시는 분들은 꼭 @와 www을 동시에 입력하시길 바란다. 
그리고 DNS 변경안하신 분은 어서 서둘러 변경하시길. 10월 30일 부터는 접속이 안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