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이너가 최애하는 SNL 사진작가 - 팝아트, 레이어드, 코미디

본문 바로가기

디자이너가 최애하는 SNL 사진작가 - 팝아트, 레이어드, 코미디

DESIGN 2022. 1. 16.

디자이너가 최애하는 사진작가



디자이너는 영감이 중요하고 제가 영감을 받는 사진 작가 중 한 명을 소개하려 합니다. 설명은 설명란에 있습니다.

. 1993년 부터 SNL 사진 작가로 활동한 메리 엘런 메튜입니다. 1999년에 SNL 수석 사진작가가 되었으며, 현재 까지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쿠팡 시리즈로 국내에 다시 시작한 SNL의 원조인 미국 NBC 방송사의 인기 코미디 프로그램입니다. 메리 엘런 매튜는 SNL에서 사용된 사진으로 유명세를 얻었습니다. 

그녀의 사진에는 3가지 특징있습니다. 

첫 번째로 그녀의 사진들은 팝아트를 향하고 있습니다. 
팝아트 기법에는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 로이 릭턴스타인의 카툰 풍에서 부터 엔디 워홀의 채도가 낮은 배경을 선택함으로서 대비를 강하게 표현하는 기법도 있으며, 국내에서 다른쪽으로 유명했던 낸시랭이 자주 사용했던 꼴라주도 팝아트의 기법 중 하나입니다. 

메리 엘런 메튜는 채도 낮은 색을 사용함이 눈에 뜁니다. 

두 번째로는 코미디적 요소가 있습니다. SNL 프로그램과 찰떡 같이 어울리는 사진들입니다. 
패러디를 통한 코미디적 표현이 아주 좋습니다. 

세 번째로는 레이어드를 사용하여 합성한 사진이라는 점입니다. 실제 모델은 한명이고, 사진도 완벽한 한명으로 표현되어야 한다고 생각했습니다만, 그녀의 사진을 본 후에 저의 생각은 변했습니다. 어떤 기법을 사용했다는 것 보다 그 기법으로 어떤 느낌을 주는지에 대해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어떠신가요? 그녀만의 사진의 매력이 보이시나요? 
오늘 영상은 여기까지입니다. 여러분에게도 그녀의 감성이 전달 되었으면합니다 .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