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피도 풀킥 킥판도 풀부이도 되는! 수영 용품 후기

REVIEWS/수영 & 수영용품 2017. 11. 13.

최근에서야 스트림라인이 형성이 안 되어 있는 것을 알게 되었다. 수영을 기초반이 아닌 중급반에서 시작한 것이 문제였다. 첫 주자를 하고 싶어서 한 것은 아니였는데, 이제는 너무 빠르다고 혼나는 격이 되어서 다음 달부터 상급반으로 도망치듯이 올라가게 되었다. 그래서 스트림 라인에 대한 조언이 없었다. (물론 다른 영법에 관한 도움을 엄청 받았다. 첫 주자이기에 특혜를 많이 받은 듯 하다.)

 

 

그래서 킥판이 필요 했다. 스트림라인을 교정하기 위해 또한 자유형 발차기(플로터 킥)을 연습하기 위한 킥판 말이다. 그래서 발견한 것이 풀부이도 되면서 킥판도 되는 그리고 내가 좋아하는 스피도 브랜드에서 나온 것. 거의 뭐 완벽하게 나의 욕구를 만족시켜주는 상품 

스피도킥판풀부이
일석이조! 꿩먹고 알먹고, 도랑치고 가제 잡고.. 스피도 역시 좋아

다른 분 사용기를 봤다. 헤드업으로 발차기를 하는 게 어렵다고 해서 좀 걱정을 했는데, 실제로 일주일 정도 사용해본 봐. 헤드업 자유형 발차기로 충분히 연습이 되고 스트림 라인을 잡을 수 있게 되었다. 거기에 풀부이로 중심잡는 연습과 팔힘을 기르기에 충분했다. 일반 수영장 풀부이보다 잘뜨는 느낌이다. 하지만 킥판으로써의 부력은 수영장 얇은 킥판과 비슷하거나 더 작은 느낌이다. 두꺼운 킥판 보다 확실히 부력이 작다. 

앞서 언급했듯이 2가지의 기능을 모두 가지고 있으며 앞부분에 손잡이 영역이 있어 쉽게 파지가 가능하다. 

스피도풀킥
손잡이 영역이 있다. 그리고 사이즈가 작다. 최대 장점

이 제품의 가장 큰 장점은 사이즈!!

2가지 기능을 하면서도 작은 사이즈를 가지고 있다. 손쉽게 휴대가 가능하다. 킥판 하나만 들고 다니기에도 벅차고 거기에 풀부이까지 가지고 다니는 것은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니다. 하지만 이 스피도 풀킥은 상당히 작다. 일반 킥판의 반절정도의 크기라 생각하면 편하겠다. 

스피도풀킥!
어머 이건 사야해!! 사서 자세교정하시라.

스피도 풀킥으로 스트림라인을 잡고 발차기 연습을 하고 있는데, 역시 기초는 모든 운동에서 중요하다. 조금 잘 나간다는 어리석음으로 중급반으로 바로 올라가(사실 초급반에서 쫒겨난것이지만..) 제대로 된 자세를 배우지 못해 평영도 자세가 안 좋고 자유형도 안 좋다. 기초를 탄탄히 하지 않았기 때문에 더 많은 힘을 들여 자세를 고정했다. 기초를 탄탄히!! 

영상으로 찍게 되면 추가 하도록 하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