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단가가 낮다면? 클릭당비용 높이는 방법 2번째

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 단가가 낮다면? 클릭당비용 높이는 방법 2번째

ADSENSE 2020. 6. 16.

안녕, 오늘은 애드센스 단가(클릭당비용) 높이는 방법 2번째 시간이다. 지난 포스트에서 블로그 스킨(코드 정리)을 바꾸도 애드센스 단가 가 높아질 수 있다는 이야기했다. 이번 시간에는 애드센스 광고를 직접 관리함으로써, 컨텐츠에 맞는 광고를 보여주고 컨텐츠와 상관없는 낮은 단가의 광고를 피하는 방법을 알아보려 한다. 

애드센스 단가높이기

아래는 나의 단가표이다. 지난번 블로그 리뉴얼로 인한 애드센스 평균 클릭당비용 단가는 약 0.25달러에 해당하였음을 봤을 것이다. 지금 평균 클릭당비용은 0.3달러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이 방법이 효과를 보고 있다. 

애드센스 클릭당비용

사용자(방문자)들은 정보를 얻기 위해 들어온다. 컨텐츠는 해당 정보를 담고 있기에 특정 키워드 검색에 반영이 된 것이다. 애드센스는 기본적으로 컨텐츠에 해당하는 광고가 뜨게 설계되어있다. 그 컨텐츠에 해당하는 애드센스 광고가 사용자로부터 클릭을 받을 확율은 비약적으로 높기 때문이다. 하지만 컨텐츠와 상관없는 광고드리 애드센스 광고 자리를 차지한다면, 컨텐츠와 연관된 애드센스 광고를 뜨지 않는다. 하지만 번번히 컨텐츠와 상관없는 애드센스 광고가 뜬다. 오늘 방법은 그 광고를 차단함으로써, 해당 컨텐츠에 맞는 광고가 뜨고, 해당 키워드에 맞는 애드센스 광고가 뜸으로써 광고 단가, 클릭당비용을 높이는 방법이다. 

애드센스 홈페이지에 접속한다. 

애드센스 클릭당비용

애드센스 좌측 메뉴에 있는 차단 관리 > 콘텐츠 > 광고 심사 센터로 이동한다. 이곳은 자신의 블로그 및 사이트에 노출되는 광고들이 올라와 있다. 최대 노출수로 선택하여 자신의 사이트에 어떤 광고가 주로 올라오는지 확인하고 자신의 사이트와 맞지 않는 광고를 골라 '관련 광고 찾기'를 클릭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해당 광고와 연관된 광고가 나온다. 

애드센스 클릭당비용

그 후 우측 상단에 있는 모두 차단을 선택하여, 해당 애드센스 광고가 자신의 사이트에 노출되지 않게 설정이 가능하다. 대출에 관한 컨텐츠가 없는데, 대출 광고가 뜨는 경우가 존재한다. 이렇게 자신의 사이트에 상관이 없는 광고 (요즘은 낚시성 만화?) 같은 것 애드센스 광고를 차단함으로써 애드센스 클릭당비용을 높일 수 있다. 

블로그는 놀이터로 생각하고 대충대충 올리는 스타일이지만, 당신의 주옥 같은 컨텐츠에 이상한 광고가 붙는 경우가 없기를 바라며.. 


댓글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