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드센스 단가 높이는 방법을 알아보자

ADSENSE 2020. 5. 22.

오늘은 애드센스 단가 이야기다. 오래전부터 블로그에 애드센스를 달아왔다. 송금 증서를 받아 은행을 가서 교환을 했을 때부터 애드센스를 했으니까 참으로 오래 달아놓았다. 물론 용돈 정도 수익이지만 블로그로 용돈을 벌 수 있다는 것이 어디인가.


최근에 다시 애드센스가 인기를 얻고 있다는 뉴스를 봤다. 애드센스 수시라고 불리울 정도로 많은 사람이 도전하는 영역이고,  많은 사람이 도전하지만 용돈 정도 되는 수익을 기대하는 것도 힘든 것이 실정이다. 이유는 단가가 외국에 비해 한국이 낮기 때문이다. 또한 사이트에 따라 단가도 다르다. 그 중 단가가 너무 낮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내용으로, 단가를 높이는 방법 중 하나를 소개하려 한다. 

포인트는 사이트를 최적화 하라는 것이다. 며칠 전 블로그 리뉴얼을 했다. 예전 블로그 스킨도 반응형을 지원하였는데, 반응형이 익숙하지 않을 당시에 제작한 스킨이기에 반응형을 위해 미디어 쿼리 코드가 덕지덕지 붙어 있었다. 그리고 새로운 기능을 넣어보겠다고 여러 개의 자바스크립트 파일이 삽입되어 있었다. SVG파일을 사용해 보겠다고 No-svg로 이미지들도 2개씩 사용이 되었다. ie8도 사용되는 시점이었으니 크로우징 브라우저를 지원하겠다고 코드들이 엄청 길어졌고, 최적화할 실력도 없었다.  그 블로그 스킨을 사용하던 당시의 단가 평균은 0.15이다. 

블로그 리뉴얼 이후 단가가 높아졌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블로그스킨은 최대한 코드를 짧게 쓰려고 노력했으며, (물론 SVG 애니메이션 등 여러 가지 새로운 기능을 넣기는 했다.) 자바스크립트도 하나의 소스로 통합하였으며, 이미지도 통합하였다. 그리고 반응형을 위한 소스코드도 깔끔하게 정리하였다. 현재 블로그의 평균 단가는 0.25이다. 더 지켜봐야 알 수 있는 부분이지만, 구글은 블로그(사이트) 구조 또한 파악하고 있는 것으로 생각이 된다. 하나의 가설이지만 며칠 전부터 단가 상승을 지켜본 입장에서는 단가를 높이는 방법 중 사이트 최적화도 하나의 방법일 것이다. 

코드 최적화를 하자. 사이트 코드 중 오류가 있다면, 구글은 정상적인 사이트로 인지 할 가능성이 낮다. 이글을 검색해서 보고 있는 애드센스 사용자라면 덕지덕지 붙어 있는 코드들을 수정해 보시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