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삼국지 토탈워 엔딩 천하통일 하는 방법

REVIEWS/GAME 2019. 5. 28.


삼국지 토탈워 엔딩을 봤습니다. 녹화를 했는데 SSD의 용량 초과로 영상이 깨져버렸네요. 인트로 처럼 간단하게 엔딩이 나오고 그 상태에서 더 플레이를 하게 되면 지도상의 모든 국가를 정복했을때 

캠페인 완료가 한번 더 뜹니다. 영상이 깨진게 너무 아쉽네요.



토탈워 입문자 이지만 삼국지를 좋아하기에 거부감 없이 즐길 수 있었습니다. 인터페이스나 조작이 익숙하지 않았지만 사실 엔딩 보기 까지도 그렇게 썩 적응을 했다고 할 수 는 없습니다. 

약간 불편함이 있음에도 재미있게 즐겼다는건 정말 갓겜인가 봅니다. 


예전 문명했을 때가 생각날 만큼 빠져서 했네요. 


너무 깨긋하게 잘 

천하통일 한 모습. 황건적 때문에 지도를 깨끗하게 만들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천하통일 방법을 약간 설명을 하자면 


1. 외교에 힘을써야 한다. / 평판이 올라간다면 좋은 가격에 흥정을 할 수 있고 외교를 이용해서 상대가 밥이 필요하다면 밥을 비싸게 파는 방법으로 경쟁자의 힘을 뺄 수 있습니다.


2. 태세 : 일반 / 태세 : 행군을 잘 사용해야한다. 병사 수 회복이 가장 우선시 되야 하고 싸움을 했다면 

일정시간 아군 지역으로 이동시켜 병사를 징병 (자동징병) 및 장군의 피를 관리해아줘야합니다.


3. 공공질서에 신겨을 써야한다. 공공질서가 낮으면 황건족이 계속 출몰하게 됩니다. 


4. 아이템을 활용하라 / 사용하지 않는 아이템 필요 없는 아이템은 경쟁자에게 넘겨 부를 축적하세요.


5. 태수 자리에 적당한 인물을 등용하세요. 초록색 계열인 용장들이 특히 태수자리에 좋습니다. 


6. 세력 회의를 꼭 하세요. 세력 회의를 하고 안건이 나오면 그 안건을 처리했을때 부가 많이 축적이 됩니다. 


7. 후반에 갈 수록 천하통일은 복잡해집니다.  주변국을 속국화 시켜서 대리전을 펼치게 하세요. 


8. 개혁은 밥에 우선 농업  > 군사 > 첩보 > 행정 > 기반 시설 순으로 하면 좋지만 상황에 맞게 적용해주세요. 


9. 모병소가 있는 곳에서 군대 모집 및 군사롤 추가해주세요. 모병소가 있는 곳에서는 병사들의 레벨을 높게 만들 수 있습니다. 


10. 파견 임무 / 파견이 가능한 인원을 꼭 보시고 포인트에 맞게 사용해주세요. 


11. 급하다면 국고에서 세율을 높여주세요. 하지만 공공질서가 낮아지니 오래 사용하면 안됩니다. 


12. 도시 인구는 많아도 적어도 공공질서에 영향을 줍니다. 


13. 군을 장악할때는 여러군대 말고 그 군을 통합적으로 장학하는게 좋습니다. 

     (장안 도시 + 장안 옥광산) 을 소유하는 것이 다른 지역 하나씩 잇는 것 보다 좋습니다. 


그리고 완벽한 군을 장학하고 있다면 도시 건물에는 주변에 농지가 있다면 농지 관련 / 비단이 있다면 비단관련 건물을 넣어주세요.


14. 한턴 한턴 소중하게 / 결혼은 빠르게 시키세요. 


15. 세력의 인재 쪽을 항상 눈여겨 보세요. 사마의와 같은 전설적 인물이 출몰할 때가 있습니다. 


16. 대부 태위 대사공 대사도 태부는 열리는 즉시 인물을 고용해 주세요.


17. 무리해서 승진 시키면 파산하게 되니까 조심하세요.


18. 즐기다 보면 어느새 엔딩! 


삼국지 토탈워 엔딩

간단하게 후기와 팁을 적어보았습니다. 

오랜만에 좋은 게임이 나온것 같아서 정말 기분이 좋습니다. 

다음시간에도 더 좋은 정보로 올게요 안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