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구글 크롬 개발자 도구 새창 방법

TISTORY/티스토리 정보 2014. 11. 28.

글쓰기보다는 블로그 디자인 작업이 많다. 그렇다 보니 코딩하는 비중이 크지만, 정리가 되어있지 않아 정신이 없을 정도였다. 처음부터 하드코딩을 하지 않은 것이 후폭풍으로 몰려왔다. 클래스를 찾는 것만도 일이었다. 드림위버를 사용해서 수정할 수 있지만, 클래스 및 ID를 찾아야 하는 경우에는 크롬 개발자 도구를 이용한다. 그리고 간단한 스타일 수정 및 입력을 통해 미리 보기를 할 수 있어서 많이 사용한다. 익스는 입력이 불편하다.

그러다 최근에 크롬을 다시 설치하고 개발자 도구를 사용했는데, 새창으로 열리던 것이 페이지에 삽입되어 나오는 것이다.  탑재되어 있는 건 쓰기 불편하다. 불편하다.

 

스타일 수정조차 하기 쉽지 않다. 크롬 옵션을 뒤져보고, 인터넷 검색을 해보았지만 예전 버전의 크롬에 대한 설명뿐이 없었다. 20분가량 크롬과 멱살 잡기 직전까지 실랑이를 벌이다. 이상한 녀석을 발견하였다.

바로 요 녀석 바로 위에 있는 녀석을 클릭하면 아래쪽이나 첫 번째 이미지처럼 오른쪽에 배치하는 배치위치 아이콘이다. 그런데 그 녀석 아래에 화살표 표시가 혼자 나와 있다. 그래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누르고 있었다. 마우스 오버했을 시 하단 메뉴가 등장하면 좋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잠시했다. 

 

내가 UX를 잘 모르고 있는 건지 저 인터페이스가 불편한 것인지 판가름할 도리가 없다. 20분 동안이나 이걸 찾고 있었던 나에게 한탄하며 다른 분은 소중한 시간을 절약하길 바란다. 브라우저 개발자 도구는 확실히 크롬의 시스템이 편하다. 가끔 램 관리가 안되는 것 빼고는 말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