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베어스를 응원합니다 - 로고 유니폼 만듬

본문 바로가기

카카오 베어스를 응원합니다 - 로고 유니폼 만듬

DESIGN/로고 AI 모음 2020. 7. 5.

카카오 베어스

안녕, 오늘은 카카오 베어스의 관한 이야기다. 나는 어릴때부터 야구를 좋아했다. OB 베어스를 시작으로 두산베어스를 응원 하게 되었다. 

두산 베어스

2018년 한국시리즈 , 작년에도 예매 성공했지만, 두산이 너무 잘해서 못갔다.

두산베어스를 응원하면서 아쉬운 점은 프랜차이즈 스타를 잡지 않는다는거다. 스타들이 두산을 떠났다. 그건 두산 그룹이 돈이 없다는 이야기고 그럴 때마다 나는 카카오가 두산 베어스를 인수 했으면 좋겠다고 얘기했어, 2년 전부터 말이지. 현재 두산그룹이 좋지 않아서 카카오가 두산 베어스 인수 가능성이 제로에서 약간 올라 오게 되었어. 그래서 카카오 베어스 로고를 만들어 봤어. 완성도 있게 만들고 싶었는데 왼쪽 손목이 부러진 관계로 이정도에서 마무리를 해야 할 것 같아.


나는 카카오가 두산 베어스를 인수 한다면, 그 시너지는 좋을 것이라 생각 돼.  BtoB 서비스를 하는 두산과 달리 카카오는 BtoC 서비스를 하기 때문에 대중에게 더 가깝게 다가 갈 수 있게 되는 거지. 그건 큰 이득이 될 거야. 

카카오 베어스


카카오 로고는 반듯하고 날카로운 느낌이 있어. 카카오 베어스 새로운 로고에 적용했어. 노란색 카카오 색상 색상으로 작업도 해봤지만,  베어스의 상징을 이어 가는게 좋아 보였어. 두산 베어스가 한국 프로야구의 선두 구단이기에 이미지를 변경할 필요성을 못 느꼈어. 그렇기 때문에 남색 색을 기업색상에 추가 된다는 전제하에 디자인 한거야. 2안에 노랑색이 들어갔는데, 곧 2안도 올려볼게.

카카오 베어스

마스코트는 카웅이야. 카카오 프렌즈에 없는 반달곰이야. 기타 설명 생략. 

 카카오 베어스 화이팅!! Bears 로고는 곰들이 무리지어 있는 모습 형상화 하였다. 끝.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