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썬더볼트디스플레이 장점을 알아보자

Reviews & Design & Swim
About me /Contect/Admin

REVIEWS/컴퓨터 & 게임 & 장비

델 모니터를 리뷰하면서 잠시 언급한 썬더볼트디스플레이 장 좋아하는 모니터인데, 정작 블로그 글에 등장한 적이 없다. 그래서 늦었지만 지금이라도 쓴다. 

애플 맥북에 최적화 되어 있는 유일한 디스플레이. 맥북을 사용하는 사용자라면 탐낼 수 밖에 없는 제품이다. 그 이유에 대해 알아보자. 

썬더볼트 디스플레이 장점썬더볼트 디스플레이의 장점에 대하여.

장점을 정리하면 QHD 해상도(2560 x 1440)를 이다. 현재는 그렇게 자랑할 만한 해상도는 아니지만 27인지에는 QHD 2560 x 1440이 가장 최적이라고 생각한다. 그리고 넓은 시야각을 자랑하는 IPS 하지만, 썬더볼트디스플레이의 장점은 바로 디스플레이 유리에 있다. 어떤 작업물도 일반 모니터에 비해 더 그럴듯하게 아름답게 표현해주는 잠점이 있다. 이건 써본 사람들이면 다 느끼지 않을까? 애플 제품으로 디자인 시안을 제작해 본 사람이라면 충분히 공감할듯하다. 일부로 클라이언트에게 애플 모니터로 보여줬을 정도다.  



스피커도 탑재 되어 있다. 49W (어느정도인지 모르지만) 왠만한 스피커 없이도 충분히 좋은 음질을 가진다. FACE TIME용 카메라 웹캠도 내장되어있는데, 웹캠이 있으니 당연히 마이크도 있다. 

썬더볼트디스플레이장점맥북에 단 2개의 연결만 하면 모든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충전과 스피커부터 웹캠까지 그리고 뒷면의 이더넷 까지 모든것이 연동된다.

썬더볼트 케이블과 충전 케이블이 모니터에 연결이 되어 있어 바로 맥북에 연결하면 모든것이 연동이 된다. 너무나도 심플한 구성

그리고 또 다른 장점 바로 뒷면에 있다. 

썬더볼트디스플레이 뒷면썬더볼트 케이블만 연결하면 모든것이 연동된다.

USB 단자와 광케이블단자? 썬더볼트 단자 랜 (이더넷) 단자가 있다. 맥북에 썬더볼트 케이블 하나만 연결하면 모니터가 허브의 역할까지 할 수 있는 것이다. 물론 카메라에 스피커에 모니터의 역할까지 이 얼마나 다재다능한 모니터인가. 하지만 단점도 존재하는데..

썬더볼트 디스플레이이모니터의 유일한 단점은 가격이었다.

소비자가 1,290,000원 짜리 녀석이다. 그럼에도 많은 분이 사용하고 있다는 것은 그정도의 가치를 한다는 것이다. 그 어느것보다 지금까지 사용했던 어떤 제품보다 나는 이 모니터를 좋아한다. 사실 책상위에 하나 있으면 그렇게 뿌듯할수가 없다. 

하지만 단종으로 지금 중고로 구매한다면 오래사용하지 못하고 고장이날 확률이 높다. 구매에 주의가 필요하다.  



연관있는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