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디어 양손 버터플라이 왈츠 연습 8일 차

I want to be a Designer.
About me /Contect/Admin

REVIEWS/피아노, 신디사이저, MOXF8

야마하 신디사이저 MOXF8 S90es 버전을 구매한 지 일주일이 넘었다. 가평으로 나들이도 다녀오고 수영도 하고 헬스(헬스는 열심히 안 했다)도 하고 일도 하고 밥도 먹고 데이트도 하고, 평창에도 다녀오고 쉼 없이 무엇인가를 하는 것 같다. 넋 놓는 것이 특기인데 말이다. 



배워나가며 조금씩 성장하는 나의 모습이 보람이 있기도 했고, 재미도 있다. 항상 음악에 대한 갈증에 스피커 및 이어폰에 많은 투자를 했고, 물론 기타도 고가(내 기준)였다. 실력이 없다 보니 장비 빨 새우게 되는데 음악이란 건 장비가 좋다고 잘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니 자기만족에 불과했다. 그래도 역시 좋은 장비가 좋긴 하다. (역시 장비 빨)


스승님에게 피아노를 배우면서 스승의 존재 여부가 얼마나 빠른 성장을 가져다주는지 새삼 느끼게 된다. 기타를 예를 들면 왼손으로 코드를 잡고 오른손으로 핑거스타일 주법을 치기 시작한 것이 기타 구매 후 2달이 넘어갔을 때 였다. 손에 굳은살도 잡혀보고 손톱 사이에 기타줄이 걸치는 경우도 허다 했고, 그런데 피아노는 며칠이 안 되어서 양손을 사용하고 있다. 물론 박자감 속도 터치감 느낌이 구리지만 일단 사용은 하니까 말이다. (역시 스승 빨)


스승은 항상 필요하다!지금까지 독학을 왜 이렇게 해왔나 싶은 생각이 든다.


스승을 지도를 받고 양손 연습을 한 영상이다.  사실 마음에 안 들지만 조금씩 발전한다는 것에 위안으로 삼는다. 

2017/09/05 - [REVIEWS/피아노, 신디사이저, MOXF8] - 피아노 연습 5일차 (버터플라이 왈츠 악보 PDF) 악보는 위 글에서 받으시면 됩니다.



본인 동영상은 아닌것 같아서 스승님 것으로 대체

연관있는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