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XF8 S90ES을 사다. day 1

I want to be a Designer.
About me /Contect/Admin

REVIEWS/피아노, 신디사이저, MOXF8

기타는 있지만, 피아노는 기타보다 더 모른다. 그런데 이런 생초보가 야마하 MOXF8 S90ES를 샀다. 무모한 도전을 평소에 즐기나 보다. 기타도 독학으로 수영도 자유수영으로 스타트 부터 접영, 플립턴과 하이엘보를 연습하고 있으니 말이다. 그리고 피아노(신디사이저)는 상황이 아주 좋다. 바로 스승이 계시기 때문!! 


야마하 신디사이저야마하의 MOXF8과 소니 MDR 과 맥북 프로가 보인다. 그리고 앞에 "다"장조, "라장조" 스승님이 적어주신..

초등학생(혹은 유치원)을 가르치는 기분으로 스승님은 날 가르치고 계시다. 그래서 첫날은 손풀기로 "도레미파솔라시도"부터 했다. 그것도 무려 30분 동안, 하루하루 작업량을 체크하기 위해 동영상을 촬영해서 유튜브(YOUTUBE)에 올리기로 했다. 그래서 오늘은 피아노 시작 첫째날이다. 


MOXF8 구매는 S90ES버전은 오직 야마하 공식 대리점인 에이케이 뮤직에서만 만나 볼 수 있나보다. 그래서 서대문구 에이케이 뮤직을 스승님과 함께 찾았다. MOXF8 S90ES의 진열 상품은 없어서 몽타주7으로 S700 for 몽타주 소리를 들었는데, 페달이 문제가 있는지 설정이 이상한지 스승님이 몇번 쳐보시고 직원 분과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누셨다. 그러더니 직원 문이 1층에 MOXF8을 설치해 주셔서, 기타엠프에 물려서 들어봤는데, 기타 앰프인데도 좋았다. 



참고로 정말 내가 돈이 많다면, 야마하의 CFX소리를 사고 싶다는 생각으로 갔는데, 몽타주7의 CFX소리가 그다지 마음에 들지 않았다(아마 세팅의 문제?). 녹음된 파일은 정말 내 마음을 뺏을 만분했는데 말이다. 

S700 for Xs역시 좋은 사운드!!

그래서 바로 편안하게 마음을 접고 MOXF8으로 갔다. 잘모르지만 S700의 부드러운 사운드라고 해야할까? 너무너무너무너무 좋았다!!!. 물론 full concert grand piano는 정말 피아노 소리(보통생각하는?) 같았다. 스승님은 Full Concert Grand PIano 소리에 빠져 MOX8을 구매했다고 하셨다.



스승님은 야마하의 MOX8을 사용하셔서 사용법도 편안하게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 하지만 하루 만에 내가 기능을 알려주는 처지가 되어버렸다. 로직프로X와 연결을 위해 매뉴얼 정독ㅋㅋ, 한 예로 매그로놈 사용법을 알려드렸고, 스스님은 탬포 조절 방법을 알려주셨다. 윈윈!! (사실 스승님은 매그로놈 필요없다. 고로 나의 윈;;;)


그래서 첫날은 매그로놈(기능 찾기전)도 없이 다 장조(C code)의 도레미파솔라시도, 라 장조 (D code)의 레미파솔라시도레, 마 장조의 (E code)의 미파솔라시도레미를 반복 연습하는 것으로 시작했다. 물론 오른손 왼손 각자 및 동시 그래서 아래 영상은 그 연습을 녹화하여 올린 것이다.  매일 매일 녹화해서 올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어떻게 얼마나 성장하는지 남겨두고 싶다. 수영은 그렇게 하지 못했으니, 빠르게 곡을 치는 것보다 기초부터 천천히 잘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 스승님 잘 부탁한다!!



연관있는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