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vs 네이버블로그

Reviews & Design & Swim
About me /Contect/Admin

TISTORY
블로그를 처음 시작한 것은 네이버블로그 였습니다. 홈페이지를 가지고 있었지만 대세는 미니홈피와 블로그 이었기에 홈페이지를 폐쇄하고 시작한 것이 바로 네이버블로그 이었습니다. 하지만 시간도 없었고 그렇게 쓸 말도 없었기에 저의 이상한 작품들만 몇 개를 올려놓고 그냥 저냥 방치를 해놓았지만 그래도 방문자는 생각 외로 많았습니다. 그러다가 제대로 한번 해보자는 생각에 다시 블로그에 발을 담갔고 그것이 바로 티스토리가 되었습니다.


티스토리를 알게 된 것은 친구가 티스토리 베타테스터로 활동했기 때문에 알게 되었고 초대장을 달라 고해서 바로 티스토리에 들어오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티스토리는 네이버블로그에 비해 디자인하기가 너무너무 힘들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만큼의 더 많은 자유도를 보장하고 있지요, 사실 네이버 블로그를 더 잘 할 수 있었지만, 구글애드센스에 홀려 티스토리를 시작했는지도 모릅니다. 인터넷으로 돈을 벌수 있다니 하면서 말이죠, 사실 하루에 1달러 이상의 수익을 내고 있지만, 이게 좋은 일인지 모르겟습니다. 형편없는 수익일지도 모르지만 저한테 큰 수익이죠.

티스토리

현재 이곳이 Tistory입니다.


장점
1. 구글 애드센스를 달수 있다.
2. 네이버 블로그 보다 자유로운 구성이 가능하다.
3. 여러 개의 블로그를 개설할수 있다.


단점
1. 자신만의 디자인을 만들기가 힘들다.
2. 방문자가 네이버보다 적다.
3. XHTML을 숙지 할 필요가 있다.
4. 초대장이 필요하다.


티스토리가 초대장으로 이루어지고 있는 이유는 좋은 글들을 탄생시키기 위한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하지만 티스토리를 시작하고 싶어 하는 분들에겐 벽과도 같은 부분입니다. 그리고 저처럼 애드센스에 홀려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은 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다 수익이 많지 않고 힘들어지면 포기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참 안타까운 부분입니다.

티스토리는 자신만의 디자인을 꾸며 나가기가 네이버 블로그에 비해 현저하게 힘듭니다. 저도 처음에 며칠을 많이 고생했습니다만, 시간을 투자한다면 누구보다 좋은 자신만의 블로그를 디자인할 수 있다는 점은 무료 인 티스토리의 가장 큰 장점이자 단점이 될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네이버블로그

예전에 운영하던 네이버블로그

장점
1. 간단한 디자인 편집 리모콘 기능, 글쓰기
2. 손쉬운 방문자들의 유입
3. 안전성
4. 최대 포탈의 좋은 점 (폰트,펙토리)
5. 누구나 가입 가능


단점
1. 자유성이 없음
2. 애드센스 광고를 달수 없음
3. 하나의 블로그 하나의 사용자
4.통일된 디자인


네이버 블로그의 경우 폰트 등 여러 가지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것들이 의외로 좋은 반응을 일으키고 있고 좋은 편집 프로그램 글쓰기 프로그램들이 제공되어 편하게 운영할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가장 단점으로 꼽히는 html 수정이 불가능해, 애드센스와 여러 광고들을 달수 없다는 점에 있습니다. 방문자가 많다면 다른 부분으로 수익을 낼수 있지만 초보인 제가 할 수 있는 방법은 아니라고 생각이 됩니다. 일단 방문자 늘리는 것도 엄청난 내공과 힘이 필요하기 때문이죠.


사실 블로그를 옮긴다는 일은 그렇게 쉬운일이 아니죠, 지금까지의 친분 과 지금까지의 자료, 하지만 돈이 오고가는 이야기가 된다면 그것은 좀 달라지는 문제라 생각됩니다. 일단 저의 눈에서는 네이버 블로그를 하는 분들은 진정한 취미로 그리고 자신의 이야기를 하는 분들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하지만 티스토리의 경우 대부분의 사람들이 (물론 안 그러한 분들도 있지만, 저부터가 그러하니) 애드센스나 광고의 수익을 위해 글을 쓰고 있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 돈이 오고가는 취미라 말하기가 좀 그렇군요. 일단 저도 취미이지만 말이죠.

만약 자신이 정말로 애드센스로 인해 돈을 벌려고 하시는 분들은 티스토리를 추천 해 드리지만(워드프레스 형식의 설치 형이 더 좋지만 일단 티스토리는 무료와 트래픽을 견들수 있는 튼튼한 서버를 보유하고 있으니까요) 자신의 취미와 자신의 이야기를 많은 분들에게 전해 드리고 싶다면 저는 네이버 블로그를 추천 드립니다. 많은 트래픽과 많은 분들의 댓글을 만나실수 있습니다, 티스토리는 그렇지 못하죠. 네이버에 비해서 말입니다.

사실 저는 그렇게 좋은 글들을 제공하거나 그렇지 않습니다만, 만약 블로그를 시작하고 싶은 분들이 있다면 이글을 보고 자신에가 맞는 그런 블로그를 만들고 운영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연관있는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