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View! 이건 좀 아닌거 같은데?

Reviews & Design & Swim
About me /Contect/Admin

TISTORY/티스토리 정보
사실 좀 블로거 뉴스의 변신은 당황스러움을 가지고 있습니다. 다른 많은 분들이 많은 글을 써서 알리고 있는 걸로 알고 있어서 다른 장단점을 말하기보다 그냥 제가 생각하는 블로거 변신에 대한 이야기를 조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블로거 뉴스의 다음 은 View!

블로거 뉴스가 view로 변경됨에 따라 여러 가지 변경이 있습니다. 추천 버튼이 바뀌고 블로그 머리 부분에 띠가 하나 추가 되었고, 뭐 자동으로 글을 골라준다는 이야기 등등 하지만 저에게 가장 큰 부분은 일단 중간에 거쳐지는 단계가 하나 추가 되었다는 것을 이야기 하는 것입니다.

View 추천 위젯에서 다른 글로 넘어갈 때 생기는 중간 단계가 가장 좀 거슬리는 부분입니다. 
한 번의 클릭으로 넘어갈 수 있는 길을 다음 view는 광고 때문인지 다음 View를 알리기 위한 것인지 모르겠지만 2번의 클릭 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그 글을 보기 위해 클릭을 했는데 다른 글에 쓸려 유입이 넘어가는 일도 생길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림과 클릭을 하면 예전에는 바로 넘어갔었습니다만, 지금은 중간 단계인 아래를 거쳐야 한다는 것.
중간단계
그 사이트에서 이동하는데 다음뷰를 꼭 거쳐야할 이유가 있을까?

광고 때문인지 View 베스트를 알리기 위한 것인지는 모르지만 이것 또한 상당히 귀찮은 일이라 생각이 됩니다. 그 사이트에서 그 사이트의 글을 보기위해 이동하는데 중간에 메타사이트가 있을 필요는 없다고 생각이 됩니다. view베스트 는 그렇게 거쳐졌던 걸로 아는데 자신의 사이트에 걸어 놓은 저런 위젯 또한 중간에 거쳐지는 것은 좋은 일이 아니라 생각이 됩니다.

view에서 유입이 되면 저런 식 으로 주소가 뜬다.

왼쪽 그림과 같이 머리띠가 생겼습니다. 추천 버튼을 따로 만들지 않아도 상단에 위치하고 있다는 것은 좋지만 추천 버튼인지, 인식을 못할까봐 걱정이 크네요

단점만 이야기 했지만 장점도 많이 있는듯합니다. 우선 위에 말한 추천 버튼 과 추천 버튼의 이미지가 예쁘고 세련되어 졌다는 점……. 일단 전 그거하나 느끼고 있습니다.

네이버보다는 다음이 좀 더 발전할 수 있는 길을 잘 선택했다고 생각합니다. 서로 소통하는 그런 블로거 뉴스 아니 다음 view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연관있는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