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계리 핵실험장 폐기 한국 기자단은 왜 빠졌을까?

Reviews & Design & Swim
About me /Contect/Admin

SAY

북한 풍계리 핵실험장 폐기 행사를 취재할 한국 취재진이 21일 오후 베이징으로 향했습니다. 그리고 다음 날인 22일 풍계리 핵실험장 폐기 행사에 참여하는 미국, 영국, 러시아, 중국 기자단이 북한 원산으로 떠났지만, 한국 취재진은 포함되지 않아 많은 이야기가 나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한번 생각을 해봤습니다. 

굳이 지금 상황에서 북한이 왜 한국 취재진을 배제했을까? 북미 협상력을 높이기 위한 수라고 이야기하는 분도 있지만, 그렇다는 저는 미국 취재진을 배제 시켰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것은 더 위험한 수일 수 있지만 말입니다. 


풍계리 핵 실험장풍계리 핵실험장폐기에 왜 한국 기자단은 빠졌을까요?


그럼 왜? 굳이 한국 취재진을 배제했을까? 

개인적 생각입니다만, 아무래도 국내 언론이 북한에 부정적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이지 않나 생각해봅니다. 해외 기자단을 통해서 나가는 이야기가 한국에 전해지는 것은 어느 정도 검증이 들어간 이야기 이지만, 지금까지 국내 언론에서 보도된 확인되지 않는 정보에 관한 것을 관리하기 위한 조치가 아닐까요? 


굳이 한국 취재진을 (진보 보수를 떠나 믿을 만한 기자들이 없다는 것이 가장 큰 점?) 입국시켜 괜한 이야기를 만들지 않기 위함으로 저는 보입니다. 믿을 만한 해외 매체들을 통해 한국으로 뉴스가 전달 되는것이 판문점 회담을 경험한 북한의 결정이 아닐까요? 물론 그냥 개인적인 생각이니 너무 과몰입을 금지~!

어서 풍계리 핵실험장이 폐기 되어 한반도에 평화가 오면 좋겠습니다. 한반도에 핵이 없다고 해서 평화가 온다는 것은 아니지만, 시발점이 되길 바랍니다. 


연관있는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