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파온라인4 (피온4) 간단 후기

Reviews & Design & Swim
About me /Contect/Admin

REVIEWS/컴퓨터 & 게임 & 장비

피파19의 출시가 3개월 남았다. 그때까지 기다림을 덜어줄 축구게임 피파온라인4 줄여 피온4가 2018년 5월 17일 정식 출시 되었다. 그래서 플레이 해보았다. 

피파온라인4 (fifaonline4 또는 피파온라인4, 피온4)로 불리우며 EA 산하의 국내 스튜디오인 스피어헤드에서 개발 하였고, 넥슨에서 배급하는 게임이다. 전작인 피파온라인3에 비해 엔진 및 그래픽등이 많이 업그레이드 되었지만 콘솔 및 PC 용 피파18에 비할바는 아니다. 


피온4 후기피파온라인4 간단 후기


Pay to Win의 대명사 넥슨이라는 배급사로 인해서 현질 우려가 많다. 하지만 피피18에서 카드깡에 비하면 넥슨은 혜자라는 소리가 아주 작게 나오고 있다. 그럼 꼭 현질을 해야만 어느정도 플레이를 할 수 있는가를 한번 알아보고 싶었다.


피온4 엔진피파17과 피파18에 사용된 프로스트바이트 하지만 피파온라인4는 사용하지 않았다.


일단 엔진은 Fifa17 엔진을 사용한다고 광고를 그렇게 해놓고 FiFA17에 사용된 프로스트바이트 엔진 (EA의 거의 모든게임이 이엔진으로 사용이 된다. 그만큼 우수하다.) 로고를 볼 수 없다는 건 프로스트바이트 엔진을 사용하지 않았고 FIFA17에서 보여준 약간은 묵직한 느낌이 없다. 스위치의 FiFA18의 엔진을 사용한것이 아닌가 하는 의심을 많이 받고 있다. 


피온4을 시작하는 분에게 스쿼드를 꾸리게 도움을 주는 많은 이벤트와 아이템들을 선물로 주고 있다. 


피온카드깡한명 정도는 좋은 선수를 주는듯하다.



이벤트이벤트로 받은 스쿼드 클럽선수가치 509,250원


스쿼드를 꾸리고 피온4 친선경기를 돌려보았다. 

피온4 상대팀나보다 확실히 스쿼드가 좋아보인다. 이분이 현질을 했는지는 알 수 없다.

피온4몇골을 허용하시더니 나가버리셨다.

간단후기

일단 엔진이 프로바이트엔진이 아니라서 실망을 조금 한 상태였고, 너무 가벼운 동작을 보여주는게 아닌가 생각이 든다. 그래픽적 퀄리티도 피파18을 한번이라도 플레이 해본 분이라면 만족감은 상당히 떨어질것같다. 하지만 한국어 해설의 맛과 친절한 한글 설명은 좋은 평가를 주고 싶다. 피파18이 한국어화 안되는 이유도 하나 더 추가해야할 듯. 


장점으로는 현재 초기이기때문에 현질을 하지 않아도 큰 차이없이 간단하게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입네트로 많은 카드들도 주지만 시간이 지나면 격차는 벌어질테니 잠시 즐기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피파온라인의 특성상 현질을 해야 어느정도 유지가 된다는 점을 간과해서 깊이 빠져들면 안한 사람은 있어도 피파온라인 현질을 한번만 한 사람은 없다는 목록에 들어가게 될것이다. 


현재까지 피파구매현재까지 피파구매 피파18버전은 미한글화로 인해 구매안했다.


앞으로 3달 뒤면 피파19가 나오게 됩니다. 4개월동안 즐기기에는 괜찮은 게임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끝.


연관있는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