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감용 헤드폰은 오픈형, 게이밍 헤드셋은 밀폐형이 답이다.

Reviews & Design & Swim
About me /Contect/Admin

REVIEWS/컴퓨터 & 게임 & 장비

한창 주가를 올리고 있는 젠하이저의 게이밍 헤드셋 GSP600과 GSP500이 있는데, 둘의 차이점은 오픈형과 밀폐형에 있다. 일단 오픈형과 밀폐형의 차이점을 알아보자.

HD 800s젠하이저 최고의 오픈형 헤드폰


헤드폰 헤드셋 오픈형 

드라이버의 뒤쪽이 오픈되어있는 제품을 말한다. 특징으로는 통 울림이 적고 통기성 덕에 음악이 자연스럽게 들린다. 밀폐형과 같은 가격이라면 오픈형이 더 뛰어난 음질을 구현할 수 있다. 하지만 저 역 재생에서는 밀폐형 보다 불리하다. 또한 오픈형이기에 외부 소리가 꽤 들려오고, 소리도 밖으로 많이 흘러나온다.(그리고 그 어른들의 영상을 보는 사람이라면 특히 조심하길..) 조용한 환경이 있다면 오픈형을 추천한다. 하지만 나는 게이밍 헤드셋은 밀폐형을 추천한다. 



젠하이저 밀폐형젠하이저 밀폐형 최고의 헤드셋 HD920


헤드폰 헤드셋 밀폐형

드라이버 뒤쪽이 밀폐된 구조로 되어있다. 모니터링용 헤드폰 및 라이브 모니터링용 헤드폰이 많다. 외부 소음을 차단하고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용도로 사용하고 소리가 밖으로 나오지 않는다. 오픈형 보다 조금 더 비싸다.  GSP500 보다 GSP600이 조금 더 비싸다.


GSP600 vs GSP500요즘 가장 이슈가 되고 있는 헤드셋 GSP600 & GSP500

왜 게이밍 헤드셋은 밀폐형이 답인가? 

밀폐형을 추천하는 이유는 게임에서 키보드 타자 소리와 마우스 클릭 소리가 들리지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오픈형 헤드셋은 너무나도 선명하게 들린다. 보이스 체팅시 상대의 키보드 소리가 거슬렸던 사람이라면 이해가 충분이 갈듯하다. 배틀그라운드 처럼 소리에 민감해야 하는 게임에서는 키보드 소리도 크게 거슬릴 수 있다. 개인차가 있기는 하지만 키보드 소리가 민감하지 않은 사람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그정도 민감 하지 않는 사람이 GSP500 처럼 고가의 헤드셋을 사용하는 것은 돈 낭비가 될 수 있으니 구매시 주의할 필요가 있다.


연관있는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