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7 오버 하면서 느낀 몇 가지 주의사항 및 후기

Reviews & Design & Swim
About me /Contect/Admin

SAY

최근 i5 에서 i7으로 옮겨오면서 i5 오버 및 i7 오버를 해봤다. 많은 정보를 찾아보고 적용을 해 보면서 느낌 점을 몇가지 포스팅 하려고 한다. 도움이 될 수도 있고 안될 수 도 있다. (무책임...)


1. 오버클럭의 변수가 너무 많다. 사운드의 인풋 소스를 꼽아 놓은 이유 하나로 안정화가 실패하기도 한다. 


2. 램오버는 하면 좋고 필수는 아니지만 신경써야 할게 너무 많다. (배틀그라운드 할때는 램오버가 확실히 좋다.)


3. 전압 다이어트는 너무 많은 시간이 든다. (타협점을 찾게된다.)


4. 오버시 전력 관리를 설정하지 않으면 전기료의 압박이 온다. (의외로 눈에 뛰는듯)


5. K 버전은 무조건 오버 하는게 이득 이지만 웹서핑만 한다면 절대 비추!


6. 비싼 보드라고 해서 오버가 잘되는 것은 아니고 안정적인 전력을 공급해준다고 보는게 맞다. 


7. 안정성은 노 오버 상태가 최고다. 


8. 주로 사용하는 프로그램에 따라 오버를 선택하자. 


9. 안정화의 시간이 너무 오래 걸린다. 


10. 오버 실패시에도 컴퓨터는 잘 고장이 안난다. CPU가 타거나 메인보드가 타는 일은 단 한번도 경험해 보지 못했다. 린필드 부터 시작해서


11. 체감은 확실하다. 


12. 그래픽카드는 좋으나 CPU가 안좋다면 그래픽카드의 성능까지 같이 하락한다. 


13. CPU가 좋으나 그래픽 카드가 나쁘면 프레임은 어느정도 유지할 수 있으나 퀄리티가 떨어진다. 


14. CPU도 좋고 그래픽 카드도 좋은데 프레임이 안나온다면 램오버가 답이다. 하지만 CPU가 좋은 램이 구릴 가능성은 거의 없다. 예를 들어 CPU 오버를 풀로 잡았고 그래픽카드도 좋다. 하지만 프레임이 안나온다? 그럼 램오버가 답이란 소리다. 


15. 주변기기의 사용량에 따라 오버의 영향을 받는다. USB 포트를 많이 쓴다던지 오디오 인터페이스를 쓴다던지 PCI슬롯에 캡쳐보드가 있다던지 기타 등등 


16. 일단 실패하더라도 시도는 해보아라 


17. CPU마다 수율이 다르다. 


18. 전압을 올리면 온도가 상승한다. 


19. 전압을 내리면 온도가 하락한다.  하지만 안정화 실패 가능성은 올라간다. 


20. 전압을 내렸는데 안정화가 성공하는 경우가 있었다. 


그냥 내 개인 컴퓨터만 오버를 해보고 느낀 점을 적었다.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연관있는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