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피도 수경의 클레스? V-class 구매 후기

Reviews & Design & Swim
About me /Contect/Admin

REVIEWS/수영 & 수영용품

3개의 수경을 가지고 있었다. 아레나, MP수경, 스피도 fastSkin3, 주로 패스트스킨3를 사용하였다. 수경은 소모품이기에 다음 수경을 찾아야했는데, 같은 것 보다 새로운 것을 사용해 보고 싶었고, 때마침 스피도 V-class가 내 눈에 띄었다. 스피도의 오랜만의 신제품 그래서 바로 구매.


Vclass 수경단점만 부각된 느낌이지만 좋은 렌즈 편안한 착용감 중급을 바라보는 초급분들에게는 적당하다.


V-class 퀄리티는 역시 스피도. 항상 믿고 구매하는 이유가 있다. 요즘은 중국에서 생산되었다고 퀄리티가 낮지는 않다. 아이폰도 중국에서 생산되고 있으니 공장들의 퀄리티는 높아졌다. . 사실 펠프스 수경도 이탈리아 제작이지만 퀄리티는 그닥인걸 보면 나라별 퀄리티는 많이 평준화가 된듯하다.  그래도 수영용품은 아직 일본쪽이 높은것 같다.  V-class 는 일본 생산이다. 


선수용 수경이 아닌 일반 일체형 수경으로 되어 있어 착용이 편안하지만 선수용 처럼 꽉 조일 수는 없다. 그래서 턴을 하거나 벽을 강하게 밀고 스트림 라인을 잡을때 가끔 물이 들어온다. 조일 수 있는 영역이 한정되어 있기 때문에 강하게 조일 수 없다.  머리 크기를 생각해서 여성용으로 주문 했지만 헐렁하게 조여지는 느낌이 들고, 물이 조금씩 들어왔다. 


그리고 코 걸이 부분이 없기 때문에 잘못 구매시 낭패를 볼 수 있다. 


수경 끈 교체수경 끈만 따로 구매해서 커스텀 해보았다.


위에 언급한 수경 끈 조임의 한계 때문에 줄을 따로 구매해서 장착 했는데, 가끔 물이 들어오는 것이 조임의 문제도 있겠지만, 수경을 정면으로 바라 봤을때 패드 옆 부분이 넓기 때문에 물과 마찰로 가끔 물이 들어온다. 끊을 확실히 점검하고 출발하면 들어오진 않는다. 


수경끈 교체 연결 고리가 너무 단단하여.. 비싼 수경 임에도 큰맘 먹고 싹뚝.


패스트 스킨3를 쓰면서 많이 까다로워진것 같다. 정리를 해보면 시원한 시야는 장점, 패스트스킨3보다 밝은 렌즈, 편안한 착용감이 장점이고 단점이라함은 상급반에게는 어울리지 않는 수경끈과 패킹이 높아 물의 마찰로 인한 수경의 벗겨짐이 있을 수 있다. 같은 이유로 코로 바람을 내보낼때 거품이 더 많이 느껴지게된다. 크기가 일반 수경에 비해 크기 때문에 발생하는 넓은 시야각과 편안한 착용감에서 오는 반대 급수라 하겠다. 


춤분히 커스텀을 한다면 상급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 하지만 패경 높이가 높은것은 스타트시나 퀵턴시에 단점이 되니 상급분들은 사용을 피하는것이 좋을 것 같다. 끝


Vclass 변색채도가 엄청 낮아 졌다. 보라색 티에 물이 빠진 느낌?..

Vclass이 안쪽의 색상과 같아야 하는데, 차이가 심해졌다.


추가1) 한 2주 사용을 해 보았는데, 수영장물에 의해 고무의 변색이 진행되는 것 같다. 

일본 퀄리티 취소 일본이 하는 일이 다 그렇지 뭐 -_-




연관있는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