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들어스 쉐도우 모르도르! 한글판 엔딩 후기!

I want to be a Designer.
About me /Contect/Admin

REVIEWS/영화, 게임, 인터넷, 유튜브,만들기,컴퓨터

미들어스 쉐도우 오브 모르도르는 J.R.R. 톨킨의 미들어스(중간계) 세계관에서도 영화 호빗과 반지의 제왕 시간 사이에 사우론의 부하에게 아내와 아들이 블랙게이트의 순찰자 탈리온이 되어 복수와 세계를 누비는 게임이다. 


J.R.R 톨킨은 누구인가 부터?

판타지의 아버지라 불리며, 인류 역사상 가장 위대한 상상력을 가지고 있다고 칭송 받는 시인이자, 언어학자, 작가이다. 


대표적인 작품으로 호빗, 반지의 제왕, 실마릴리온 등이 있다.  영향력이 어느정도 였냐하면, 엘프, 드워프, 오크, 호빗, 발록 등 수많은 판타지 영화, 게임, 소설, 만화가 대부분 직간접적으로 톨킨의 영향을 받았다고 할 정도로 시초인셈 그런 그분의 작품을 인용하여 만든 게임이 바로


쉐도우 오브 모르도르탈리온의 모습이 보이는데 누가 보면 나쁜 놈인줄 알겠다.

미들어스 쉐도우 오브 모르도르이다. 2014년 9월 30일에 발매된 게임이지만 이제야 엔딩을 봤다. 

2017년 후반기에 미들어스 쉐도우 오브 워가 발매 하였기에 모르도르를 먼저 플레이 후 하길 권한다. 



멀티 플렛폼으로 출시 되었지만, 유저 한글화 패치로 인해 PC에서 한글로 플레이가 가능하다. 

게임을 재미를 떠나 완성도가 상당한 작품이다. 2014년도 Goty 2위에 해당하며 메타 점수도 84점으로 준수하다. 


이게임의 가장 포인트는 스토리 미들어스 세계관을 사용한 스토리 일것으로 예상하였지만, 스토리는 그럭저럭 하지만 전투의 재미는 으뜸이다. 그리고 오크를 지배하고 키울 수 있다고 하여, 오크 연예 시물레이터라고 불리우는 네메시스 시스템은 정말 추천하고 싶다. 


어세신 크리드의 암살과 배트맨 아캄시트 (아캄나이트) 전투는 적절히 잘 믹싱해 놓은 휼륭한 퓨전 요리와 같다. 어디서 본듯한 모양새라 별다를 것 없다고 느낄 수 있지만, 그 익숙한 맛이 더 빠져들기 쉽다는 것을 잘 보여준 게임이다. 모션이 배트맨 보다 훨씬다양하고 여러기술을 사용할 수 있는 손맛이 매력적이다. 


스토리는 뻔하게 복수를 하는 내용이지만, 조금만 깊이 들어간다면, 작가가 고뇌한 흔적도 있다. 뭐 그래도 약간 부실하다. 


가장 인상깊은 것은 앞서 언급한 네메시스 시스템인데, 적을 우리편으로 만들 수도 있고, 성장을 시킬 수 있다. 단 적인 예로 적과 적을 싸우게 하고 암살을 지시할 수 있으며, 적도 나를 죽이면 진급하는 시스템이 확실히 신선했다. 그리고 그 신선함이 사라질때쯤 엔딩을 보게 된다. 


안해봤다는 꼭 해보길 권한다. 갓 최적화로 인해 저사양의 컴퓨터에서도 충분히 잘돌아가니 스팀에서 할인을 한다면 한번 권한다. 어시 쉐도우 오브 워를 플레이해야겠다.  144모니터로 하다 보니까 이제 플스4를 안하게 된다. -_-;; PC로 구매해야겠다. 



연관있는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