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 하면 어깨가 넓어지나요? 경험으로 답하다.

I want to be a Designer.
About me /Contect/Admin

REVIEWS/수경,수모,수영복, 수영용품, 수영

여성의 날씬한 몸매가 유행일때, 건강미 넘치는 몸매가 유행이 있듯이, 남자의 몸에도 유행이 있는 것 같다. 몇년 전 왕자(식스팩)이 유행이었다. 그리고 최근은 아니지만 근 2년에 유행하는 몸이 있었는데, 바로 어깡이다. 어깨 깡패라는 말의 줄임말이다. 


어깨 깡패어깡이란 이런 느낌?!


어깨가 넓은 사람을 어깨 깡패라 말한다. 그리고 많은 남성이 어깡이 되기 위해 노력했다. 아마 그 유행의 선두주자에는 김우빈이 있었을 것이다. 모델시절 작은 어깨가 현재의 그 어깡이 되기까지 많은 노력을 했고, 노력으로 어깨가 넓어질 수 있다는 사실을 모두에게 알리지 않았나 싶다. 


김우빈 어깨김우빈 운동 전


김우빈 김우빈 어깨 운동 후의 변화


그래서 수영을 시작하는 분들이 많았다. 수많은 인터넷에 글들도 있고 누군 넓어졌네, 누군 그대로네 하면 설전을 오가기도 한다. 


수영을 시작한 것은 2017년 6월 쯤이다. 현재가 2018년 2월이 되어가니 조금 한 정도, 12월에 맞춤 정장을 맞췄는데 일반인 보다 어깨가 1.5(약3.8cm)인지가 더 넓다고 했다. 이게 수영 덕인 것인가?




내 개인적인 생각은 YES다. 하지만 수반되어야 할 것들이 있다. 

수영만으로 어깨가 넓어지려면 엄청난 운동량이 되어야 한다. 하지만 헬스와 병행한다면 충분히 어깨가 넓어질 수 있다. 성인은 골격이 자라지 않는다. 단지 근육이 붙어 어깨가 넓어보이는 효과를 보는 것이다. 



수영이 중요한것은 바로 자세 교정이 되는 점에 있다. 자세 교정과 동시에 근력운동을 병행하다면 더 빠르고 효과적으로 어깨가 넓어질 수 있는 것이다. 어깨는 평균이었지만 지금은 확실히 어깨가 넓어졌다는 이야기를 많이 듣는다. 그러니 헬스와 수영을 병행하여 자세교정도 하면서 어깨도 넓어지는 효과를 보길 바란다. 건강은 덤으로 챙기자.



연관있는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