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프로6 용 MICRO SD 128G 카드 추가 구매

I want to be a Designer.
About me /Contect/Admin

REVIEWS/헬스, 농구, 고프로, IT, 운동

고프로6를 처음 샀을 때는 마이크로 SD 카드를 구매하지 않았다. 일반 SD를 사용하면 되는 줄 알았기 때문이다. 집에 SD카드 엄청 많으니까. 고프로6를 손에 쥐고서야 마이크로 SD카드가 필요한거구나 깨닫게 되어 구매를 했는데, 그 당시 구매했던 상품은 샌디스크의 EXTREME 64GB MICROSD 메모리카드였다. 


샌디스크 sD항상 안정적인 선택이였던 익스트림

지금까지 SD카드는 샌디스크 쪽에서 구매 했기에 당연하듯이 샌디스크를 구매하였다. 하지만 고프로6의 높은 해상도에 걸맞게 2.7k 120프레임을 한시간 반 정도 4K는 훨씬 적은 시간으로 촬영이 가능 했는데 너무 짧다는 생각에 추가구매를 마음 먹었고, 검색을 했다. 128G를 알아 봤는데 역시 가격이 가장 큰 걸림돌이 었다. 그래서 저렴한 업체로 바꿔서 써보자는 생각에 구매 한것이 삼성 EVO 128GB MICRO SD 카드다. 


구매에 앞서 가장 중점을 둔 것은 엄청난 성능의 마이크로 SD카드가 아닌 고프로 6의 성능에 맞는 마이크로 SD카드를 저렴한 가격에 사는 것이었다. 


삼성 128g 마이크로SD가장 마음에 드는 건 방수?! 수영장에서 주로 사용하기에 저 기능이 눈에 들어왔다.

샌디스크의 익스트림 64G 마이크로 SD 카드는 읽기 속도 : 최대 90MB/s 쓰기 속도 : 40MB/s 로 4K UHD 영상을 촬영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었다. 고프로6의 최대 치인 UHD 즉 4K 60프레임을 다 활용이 가능하면서도 용량이 큰 128g 그러면서 가격은 샌디스크의 익스트림 64gb과 비슷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상품이 하나 있었는데 그게 삼성 EVO 128GB MICRO SD 카드 였다. 지금 까지는 성공으로 보여진다. 


당연히 비디오 속도 : C10, U3를 둘다 지원한다. 삼성이 읽기 속도는 최대 100MB/s로 표시했지만 쓰기 속도는 정의하지 않을 걸로 보아 그렇게 자신있는 성능은 아님을 짐작할 수 있지만 4K 영상을 촬영 할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좋은 선택을 했다고 생각한다. 


더 많이 촬영을 해보고 테스트해보고 이상이 있다면 추후 추가하겠다. 일단 괜찮다. 메모리 아니면 내가 삼성 제품을 살 일은 없다. 그러니 메모리 만큼을 믿을만 하다는 뜻이다.



연관있는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