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프로 6 및 퓨전 출시! 예상대로 나왔다.

I want to be a Designer.
About me /Contect/Admin

REVIEWS/헬스, 농구, 고프로,운동

바로 직전 포스트에도 언급했던 고프로의 결정적 순간은 바로 고프로 히어로 6 블랙(Gopro HERO6 Black 과 퓨전(Fusion)이었다. 오늘 새벽 두제품을 발표 출시했다. 국내에서야 소리소문 없이 출시 되었다고 볼 수 있지만 현지에서는 익스트림 행사를 병행한 출시회가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고프로 6고프로 히어로 6 블랙! 오늘 새벽에 출시 되었다.

GOPRO 5를 구매하려고 마음 먹은 지가 일주일이 안 된 시점에서 GOPRO5 미개봉 신제품을 구매하려고 예약까지 했었는데, 고프로 6 출시 느낌이 들어 취소했었다. 정말 다행이다. 구매했다면 마음이 아팠을 듯. 그런데 이제 고민이 다른 쪽으로 생겼다. 


고프로 6이녀석도 탐이 난다.

바로 고프로 6를 살 것이냐 퓨전을 살 것이냐. 퓨전은 일반적인 액션캠에서 벗어난 새로운 제품이지만 가격이 고프로 6 (59만 9천원) 보다 비싸다. 퓨전은 87만이다.  수영 영상 촬영이 일차적 목표이기 때문에 퓨전을 굳이 필요가 없지만, 조금 더 나아가 스노클링을 할때는 정말 다양한 영상을 촬영할 수 있을 것 같다. 국내는 아무래도 장호항 아니면 촬영 가능할 곳이 제주 지역 외는 없을 듯 하지만 말이다. 



일단 고프로 6 성능에 대해서 좀 알아보자. 


고프로 6독립적은 칩셋을 만들었다고 한다.

고프로 6240프레임의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하지만 그 생생함을 일반 모니터에서는 볼 수 없다는 것이 아쉽다. 활성화가 더 필요한 부분.

가장 큰 변화는 바로 고프로 5 보다 두 배의 성능이 향상되었다는 것인데, 아무래도 4K의 60프레임(FPS) 과 1080P의 240(FPS)프레임으로 촬영 할 수있다는 점일 것이다. 고프로 5는 4K30FPS 지원이었다.  재생할 수 있다는 표현을 쓴것으로 보아 당연히 액정에서 240프레임을 지원 할 것으로 보인다. 


고프로 6고프로5와 동일한 10m 방수를 지원한다.

고프로6하지만 카르마나 짐버를 사용한 것보다는 못할 것이다. 장비를 이용한 것과 비슷하다면 악세사리를 구매할 필요가 없기 때문

그리고 하우징 없이 10M(33피트) 까지 방수가 되는 것은 고프로 5와 같은 성능이고, 음성 명령으로 고프로을 켯다, 끌 수 있는 기능이 있으며, 고프로 5에서도 적용을 되었지만 조금 더 진일보한 영상의 안정화 기술이 탑재된것으로 보인다. 고프로 5는 전자식 손떨림방지였다. 소니(X3000)는 광학식 손떨림방지 기술을 따라가지 못했는데, 이번에는 어느정도 성과를 이룰 것인지 지켜볼만 하다. . 터치 줌, 기능은 디지털 줌을 이야기 하는 것이 아닌가 생각이 된다. 


고프로6가장 기대가 되는 저조도 상황에서의 촬영

그리고 가장 기대가 되는 기능으로 밤에도 선명하게 촬영 할 수 있다고 설명한 부분인데, 아무래도 물속의 가장 단점은 빛이 적다는 것이다. 실외 수영장이라면 상관이 없겠지만, 실내 수영장은 대체로 조금 어둡다. 그래서 이 기능이 얼마나 잘 나타나 주는지가 나에게는 관건이 될 것으로 보인다. 


고프로 6오 스마트하다!

그리고 몇 가지 액세서리가 추가로 출시가 되었는데, 맘에 드는 shorty(미니 익스텐션 풀 + 삼각대) 삼각대로도 쓰고 봉으로도 사용이 가능한 아이템으로 마음에 든다. SD 카드는 집에 충분이 많으니까 


고프로 6오렌지 부분이 위로 해서 띄우는 역할을 한다고 한다.

그리고 플로팅 핸드 그립이 출시 되었는데, 물에 뛰어서 촬영이 가능할 것 같다. 저 오렌지 색 부분이 위로 올라가서 띄운다고 하니 띄워 놓고 촬영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그래서 현재 고프로6와 Shorty와 플로팅 핸드 그립을 장바구니에 추가 해놓은 상황이다.  어차피 지금 구매해도 추석 연휴 배송 때문에 만나보지 못 할테니 조금 천천히 결재해야겠다. 


그런데 그렇게 고프로5에서 발전은 크게 없어 보이긴 한다. 빛이 적은 저조도 상황에서 얼마나 효과를 발휘해줄 것인지가 관건인데, 구매 전에 외국 후기를 한번 살펴봐야겠다.


퓨전은 앞쪽렌즈와 뒤쪽 렌즈가 촬영할 것은 합해주는 기능이 있고, 어느 영상이건 위치를 잡아서 편집도 가능하다. 방수는 5M가 된다. 해상도가 약간 걱정인 부분이 5.2k로 모든 부분은 커버하기에는 영상의 질이 4k로 한쪽을 찍는 것보다는 많이 빈약하지 않을까 생각이 된다. 사방을 촬영해야하니까 아무래도 1080으로 4방향을 찍는 듯한 느낌이지 않을까 생각이 된다. 




신고

연관있는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