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4 NBA2k18 한글판 사다.

I want to be a Designer.
About me /Contect/Admin

REVIEWS/영화, 게임, 인터넷, 유튜브,만들기

피파18 데모 후기 포스팅도 있지만, 실제로는 축구 보다 농구를 좋아한다. NBA2k15 부터 ps4로 시작해서 NBA2K16을 거쳤다. PS4를 잘 안 하게 된 16년도에는 NBA2K17은 구매하지 않았다. 그리고 최신작인 NBA2k18이 나왔다. NBA2K18은 구매하였다. 구매한 이유는 Ps4를 많이 하게 되어서? 아니다. 바로 한글화 때문이다. 


NBA2k18 PS4구매인증! 소유하고 있기 때문에 구매할 수 없음

스포츠 게임에 한글화가 무슨 소용이냐?! 하는 사람들도 있을지 모른다. 허나 요즘 스포츠 게임들은 스토리 모드를 탑재하고 있다. NBA2k18의 마이커리어 모드, FIFA18에 저니 모드 등 스토리를 알아가며 자신의 캐릭터를 성장시키는 재미는 기존 스포츠 게임에서는 경험하지 못한 것들이다. 



하지만 영어를 잘하는 사람이라면 상관이 없겠지만, 언어를 잘 못 하는 사람은 그 스토리를 이해하기가 쉽지가 않다. 그래서 한글화 게임은 중요하다. 비 한글화로 출시 되는 FIFA18을 구매하지 않은 가장 큰 이유도 현지화를 하지 않는 EA 때문이기도 하다. 


NBA2K18카이리 어빙이 이번 표지 모델이다. 셀틱으로 이적했는지도 몰랐는데..

기대도 하지 않았던 NBA2K18의 한글화로 NBA2k18 예약 구매 (한국어판) 문구를 보자마자 장바구니에 넣었고, 곧 결재하였다. 예약 특전으로 얼리엑세스 출시 4일 전의 혜택으로 지금 현재 하루에 2시간씩 아주 재미있게 플레이하고 있다. 


한글화가 주는 임팩트가 이렇게 큰 이유는 아마 지금까지 NBA2k시리즈가 한글화로 출시가 된 적이 없기 때문이기도 하지만 스포츠게임은 현지화의 필요성이 딱히 대두되지 않았기 때문일 것이다. 하지만 시대도 변화면서 게임도 변했기에 현지화는 필수요소가 되어버렸다. 


NBA2k18 한글한글화의 중요성!!

한글화를 플레이하면서 알지 못했던 부분이나 세세한 인터뷰의 선택 등 전작들에서는 대충 감으로 진행했던 부분들이 디테일하게 다가오면서 게임에 한층 빠져들게 만든다. 거기에 게임성을 말할 것도 없고, 어떻게 플레이 해야 하며, 어떤 기술을 어떻게 써야 하는지 설명들도 좋다. 


NBA2k18 한글너무 기대되는 GM 모드!! 갓글화!

마이플레이어뿐 아니라 My League / MY GM에서도 스토리 모드가 등장한다고 하니 큰 기대를 걸어도 좋을 것 같다. 



그래픽은 PS4 Pro가 아닌 기본 PS4이기에 그런지는 모르지만 막 좋다는 느낌은 없다. 하지만 신발의 디테일과  부드러운 모션과 사실성은 참으로 좋다! 특히 네이버후드의 많은 유저들과 같은 길을 걸으며 시그니처 모션을 사용하는 것도 참으로 좋다. 걸어서 NBA스토어에 갈 수 있으며, 헬스장도 방문하고 음료수를 마셔서 체력을 회복하기도 하며, 평상복을 구매하고 입어 볼 수도 있다. 그리고 진정한 재미라 할 수 있는 MY PARK 까지!! 이제 하루남은 출시일이 기대 되고 얼른 배지를 획득해서 MY PARK에서 즐겨 보고 싶다. 예전의 MY PARK에서의 영광을 찾으리라. 하지만 피지컬 적으로 난 많이 늙었다.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를 해보니 알겠더라.


하나를 보면 열을 안다고 했다. 작년 NBa2k17이 최고의 스포츠 게임에 뽑혔듯이 이번 NBA2k18도 피파18을 넘어설 것으로 보인다. 현지화 얼마나 좋은가 필구매 하시길 그래야 피파19는 한글화가 되어 나올지 모르니까.


단점/ 로딩이 길다. 그래픽이 17과 16이 더 좋은 듯한 느낌이 드는건 나만의 생각인건가?
장점/ 로딩 및 그래픽 외 모든 것이 장점이다.  그래픽도 장점이다. 체험판(듀트리얼)이 아닌 본판(경기)에서는 그래픽도 좋다. 

신고

연관있는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