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에 페이지 기능이 생겼어요!!

Reviews & Design & Swim
About me /Contect/Admin

TISTORY

오랜만에 티스토리가 개편했다. 관리페이지 및 몇 가지 기능이 추가되고 변화했지만, 아무래도 이번 개편의 주인공은 페이지 기능이라 생각된다. 페이지 기능이란 고정으로 사용되는 페이지(콘텐츠)를 만드는 것인데. 구버전에서는 주인장 소개 같은 페이지를 글쓰기로 해서 제작해서 메뉴에 링크를 시켰다면, 이제 페이지로 만들어서 링크를 시키면 된다. 그리고 페이지와 페이지를 연결해서 간략한 홈페이지 형식으로 만들 수도 있겟다.  


티스토리 페이지예를 들면 홈페이지의 회사소개 같은 페이지?!


글쓰기로 만들었을 때는 단점이 존재했는데, 예를 들어 자동으로 본문에 광고가 들어가게 되어 있다면, 자기소개 페이지에도 광고가 들어가게 된다. 자기소개(회사소개페이지)페이지에 까지 광고가 있을 필요가 있나? 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시는 분도 있겠지만 말이다. 간단하게 기존 포스팅의 포멧(틀)을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는 점입니다.


예를 하나 더 들자면 카테고리등 다른 글 목록이 보이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회사소개(자기소개)와 은 단일 페이지 이지 연관페이지가 아닙니다. 글은 하나뿐이 없는데 글목록이 있다면 불필요한 표시가 되겠죠?


그래서 페이지를 이용하게 되면 아주 깔끔하게 카테고리도 표시되지 않습니다. (날짜도 없어지면 좋겠는데?.. 항상 티스토리에 감사하다.)

티스토리페이지기존 글쓰기로 작성시 날짜 옆에 카테고리가 보여야 하는데 보이지 않는다. 사실 날짜도 필요없지만....


더욱 깔끔하게 고정 콘텐츠 및 페이지를 만들고 관리 할 수 있다. 기존 글쓰기로 글을 썼을 경우에는 아래 이미지와 같이 카테고리가 따라온다. 어떤 카테고리에 쓰던 따라온다. 


티스토리 페이지단일 페이지로 사용하기에는 카테고리의 다른글은 눈에 가시와 같다.


블로그는 글이 포인트인데, 단일 페이지를 위해 카테고리의 다른 글을 끌 수도 없는 입장이어서 눈에 가시거리가 되어 현재 이 블로그도 상단 ABOUTME 메뉴에 링크가 없다. 그러나 이제 페이지 기능도 생겼으니 한번 잘 꾸며 등록 시켜야겠다. 


단점이 있다면, 페이지는 HTML 수정이 안되는 것 같은데, 기능이 지원이 된다면 더 좋은 단일 페이지를 만들 수 있을 것 같다. 사실 더 바랄 것도 없다. 유지만 해주는 것도 고마우니까.


네이버 블로그는 네이버 트랙픽이라도 늘려주는 효과가 있지만, 티스토리는 다음이나 카카오의 트래픽을 늘려주는 기능도 하지 않고 있으니 말이다. 뒤로 트래픽은 다 쓰지만 말이다.


이번의 개편이 끝이 아닌 점점 발전하는 티스토리가 된다고 하니! 더 기대가 된다. 티스토리가 생긴날이 블로그의 광복이라 생각하는 한 사람으로서, 많은 블로거가 깔끔하고 좋은 콘텐츠로 티스토리를 풍성하게 만들어 줬으면 좋겠다.


오류 하나 1. 글쓰기의 제목 옆 카테고리 선택 드롭메뉴가 나오지 않는다.



연관있는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