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레나 메쉬 수모를 쓰는 이유! 열 많은사람 필독!

I want to be a Designer.
About me /Contect/Admin

REVIEWS/수경,수모,수영복, 수영용품, 수영

현재 사용하고 있는 수모는 아레나 실리코팅 수모도 아니요, 나이키 수모(xx큐 에서 샀는데.. 절망)도 아니며, TYR 라텍스 수모도 아니고, 스피도 노링클 수모와 아레나 메쉬 수모 이다. 한 번에 동시에 쓴다. 



그래서 수영할 때 머리에 많은 것들이 있다. 스피도 노링클 수모 안에 아레나 메쉬 수모 쓰고 그다음에 소니 방수 이어폰 쓰고 그 다음에 스피도 Fastskin3 쓰고 ㅋㅋ 뭔가 주렁주렁 이제 Swimmo도 곧 올 더 많아지겠네..? :(


아레나메쉬수모단점이 있다면 노링클 수모가 눌리는 만큼 안쪽 메쉬 수모가 눌려서 이마 자국이 심하게 남는다.


아무튼 노링클 수모 안에 메쉬 수모를 쓰는 이유는 수영을 속도를 내면서 약간 심하게 운동을 하다 보니 얼굴에 열이 올라오기 시작했다.  거의 얼굴로 수영을 했다 싶을 정도로? 그 상태를 2시간 정도 유지를 하니 실리콘 및 노링클 수모를 벗었을 때 열기가 확 올라온다(열기를 보존 했다가 정답일듯). 아무래도 약간 걱정이 되어서 검색을 이리저리 열심히 한 결과, 훈련양이 많거나 몸에 열이 많은 사람은 메쉬 캡을 쓴다는 것이었다. 


하지만 메쉬캡을 단독으로 사용시에는 수영장물인 락스물에 머리카락이 손상되고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한다. 그럼 노링클 수모만 쓰면? 열기로 인해서 두피 손상 및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한다. 


그래서 생각한 것이 두개를 동시에 쓰면 안되나?! 에서 시작된거다.  실험 삼아 사용해 봤는데, 메쉬 재질의 메쉬 수모를 안쪽에 쓰고 그 위에 바로 실리콘 수모를 썼다. 그리고 평소와 같은 운동량 (약 30분의 자유형)으로 진행하였는데, 머리에 열이 올라오지 않는다. 다만 얼굴에는 똑같이 열이 존재하는데, 실리콘 수모만 단독으로 사용 시 보다 현저히 낮은 온도로 생각이 된다. 그냥 평소에 즐기면서 수영할 때 실리콘 수모 쓴 것과 같은 온도로 생각된다. 


그래서 머리에 열이 많거나 운동량이 많은데, 메쉬 수모만 단독으로 쓰기 어려운 분들은 실리콘 수모 안에 메쉬 수모를 써보시길 권한다. 너무 무리하는 운동은 어딘가 탈이 나기 마련이니 혹시 모를 두피 손상과 탈모를 미리 예방하자!!  단점으로는 수모를 두 개를 쓰기 때문에 압박감의 차이는 별로 없지만 메쉬수모가 누르고 있는 자리를 실리콘 수모가 눌러 이마 자국이 심하게 생긴다는 단점이 존재 한다.  각자 판단해서 쓰는 것이니 참고 바란다. 



신고

연관있는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