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블로그 검색에 다시 노출이 된다.

I want to be a Designer.
About me /Contect/Admin

TISTORY

최근 나의 관심사는 신디사이저, 수영, 블로그이다. 몇 달 전만 해도 블로그는 단지 방치형 블로그일 뿐이었는데, 수영을 하면서 여러 용품 사용기를 올려야겠다는 생각에 다시 블로그에 관심과 신경을 쓰고 있다. 


블로그의 특성상 파워블로거가 아니라면 즐겨찾는 분들이 사실상 존재하지 않고, 유입은 포털(네이버, 다음, 네이트, 구글)을 통한 블로그 검색으로 대부분 들어온다. 보여지 않는다면, 블로그는 단지 일기장이니까. 그래서 블로그 검색이 중요하다. 



그런데, 현재 사용하고 있는 이 블로그는 티스토리에서 제공하고 있는데, 티스토리가 다음(카카오)의 자회사이기에 등록 없이도 바로 다음 블로그 검색에 노출이 된다. 


하지만 다시 시작한 블로그에는 다음 블로그 검색에 노출이 되지 않는 것이었다. 아무리 고객센터에 이야기를 해봐도, 왜 검색이 안 되는 지는 회사의 비밀(기준의 비밀)이라 알려줄 수 없다고 한다. 


다음블로그검색

이렇게 문의를 두 번 했는데, 답변은 같은 답변만이 돌아왔다. 너무 억울 억울...


다음블로그검색저런 블로그가 아닌데..억울 억울!!


그런데! 며칠 전 부터 다음에서의 유입이 발생했다. 확실한 방법은 모르겠지만 블로그 검색에 등록요청을 하면서 블로그 휴식기가 있었다는 것을 명시 했던 점이 다시 블로그 검색이 된 이유로 보인다. 

다음블로그검색2유입로그에 다음 마크가 보이기 시작했다.

 

만약 나와 같이 다음 블로그 검색이 누락이 된다면, 블로그 노출 카테고리가 아닌 새로 등록하는 페이지에서 신청하는 것을 추천한다. 물론 다음 약관을 준수하는 선에서 말이다. 


사실 맛집은 바이럴 마케팅이니 SNS 마케팅이니 필요가 없다. 어떻게든 알고 찾아 먹으니까. 블로그 검색 보다. 콘텐츠의 질이 좋다면 곧 많은 이들이 찾는 블로그가 될것이다. 다들 화이팅!! 



연관있는 콘텐츠
이전페이지 다음 1 2 3 4 5 6 7 8 9 ··· 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