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 폐활량 늘리는 기구 사용으로 호흡트기

I want to be a Designer.
About me /Contect/Admin

REVIEWS/수경,수모,수영복, 수영용품, 수영

수영하다 보면 호흡 트는 시기가 있다고 한다. 수영이 시작한 지 2달쯤에 호흡 트였는데, 그때 도움을 받은 기구를 소개하려고 한다. 수영은 폐활량이 중요하다는 건 누구나 알 것이다. 어느 정도 폐활량이 있으면 더욱 쉽고 편안하게 장거리 수영을 할 수 있다.  



자유 수영을 시작 했을 때 25m를 가긴 해도 너무 힘들게 갔었는데, 호흡이 트고 난 후에는 300m 500m가 아무것도 아닌 것 처럼 느껴진다. 폐활량이 좋을 수록 더 빠르고 편안하게 장거리 수영을 할 수 있을 것 같아 이틀에 한 번씩은 하고 있다. 


수영 폐활량오른쪽 부분을 입에 물고 왼쪽 부분을 돌려서 저항을 만들고 호흡을 하면 호흡근을 강화시켜준다.


폐활량을 늘리는 것인지 폐 기능을 향상시키는 것인지 전문가들도 이견이 있는 부분인데, 폐활량은 선천적으로 타고 태어나는 것이라 운동을 오랫동안 한다고 해도 큰 변화는 없다는 사람들이 있고, 꾸준한 운동으로 인해 폐 기능을 강화한다면 그것이 폐활량을 늘리는 것이지 않냐는 의견도 있다. 물론 근육이 산소를 활용하는 법을 터득해 나가게 된다는 점은 공통으로 설명하고 있다. 


수영 호흡 강화 울트라브리드 제품으로 사용설명서에는 호흡근강화기가 / 파워풀한 폐활량과 지구력 / 폭발적인 호흡량과 가창력 이라 되어있다.


전문적인건 잘 모르겠지만 간접적으로 효과를 봤기 때문에 경험에서 포스트를 한다. 이 기구를 사용했기 때문에 호흡이 튼 것은 아님을 분명히 하고 싶다. 그렇지만 도움을 받은 건 사실이다. 편안하게 호흡할 수 있게, 공기를 한번에 많이 호흡하게 된 것은 분명한 사실이니 말이다. 


수영 경력에 비해 호흡이 불안하다면, 한번 사용해 보는 것도 좋지 않을까 싶다. 꼭 사용후 세척하여 보관해야 한다! 

입에 물고 사용하는 제품이니 청결이 우선!! 폐활량 키운다면서 세균을 키울 수도 있다. 

아무리 생각해도 수영에서 호흡보다 중요한 것은 없는 것 같다. 그러니 천천히 꾸준히 하자!!

호흡이 트였을 때를 생각하면 1. 편안하게 호흡하라. 2. 너무 많은 양의 공기를 들이마시려 하지 마라. 3. 몸의 힘을빼라. 4. 가슴으로 부력을 느껴라. 이정도 되었을때 난 호흡이 트였다.



신고

연관있는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