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을 자주하면 손톱이 갈라진다?

I want to be a Designer.
About me /Contect/Admin

REVIEWS/수경,수모,수영복, 수영용품, 수영

수영을 시작 한지 약 3달 지났다. 수영장 휴일 제외하고 꾸준히 자유 수영을 갔다. 수영할 생각을 하면 지금도 기분이 좋다. 평일에는 1시간씩, 주말에는 2시간씩 꾸준히 했다. 실력도 많이 늘었다. 역시 연습하면 안 되는 건 없는 것 같다. 


그런데 얻으면 잃는 것이 있다더니 2주 전부터 손톱이 갈라지는 것이 아닌가? 그래서 너무 심한 운동으로 영양 발란스가 깨진 줄 알고 열심히 먹었는데, 회복될 기미가 보이지 않았다. 그래서 혹시나 수영하고 연관이 없나 검색을 해봤는데, 나와 같은 증상을 토로하는 많은 수영인을 만날 수 있었다. 


수영과 손톱손톱 영야제를 발라서 많이 좋아진 모습


손톱이 층층이 갈라지는 원인은 수영보다는 물과 연관이 있다. 손톱이 물에 장시간 젖어있기 때문에 발생한다. 목욕 및 자주 샤워를 하는 사람은 피부가 쉽게 건조해진다. 그 형상과 같이 손톱 또한 물에 장시간 노출이 되면 마르는 과정에서 손톱이 건조해져 부서지는 것으로 딱히 건강상의 문제는 아니라고 하니 안심해도 되겠다.



병이 아니므로 걱정할 필요는 없지만, 미적으로 좋지 않으니 관리를 해주는 것이 바람직해 보인다. 

그래서 손톱 영양제로 건조함을 잡아주는 방법, 핸드크림을 손톱에 발라주는 방법 그리고 손톱을 짧게 깎는 것이 방법(길이 길수록 더 많이 부서진다고 한다.)이 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항상 즐거운 수영합시다. ^^ 비타민 B가 손톱에 좋다고 하네요. 비타민 B 음식으로는 녹황색 채소, 돼지고기, 달걀(?!!!!), 버섯류에 풍부하게 들어 있다고 합니다. 

신고

연관있는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