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영이어폰 소니 방수이어폰 수영하면서 노래를!

I want to be a Designer.
About me /Contect/Admin

REVIEWS/수경,수모,수영복, 수영용품, 수영

수영 실력이 조금 늘었다. 자유형도 30분에서 40분을 그냥 자연스럽게 돌 수 있는 수준(엄청 천천히)이 되니, 좀 심심한 감이 들었다. 사실 그럴까 봐 미리 구매했는데, 딱 그 수준이 요즘 되었다. ^0^/


노래 들으면서 수영을 한다는 상상조차 하지 못했는데 실제로 경험하니 신세계가 따로 없다. 수영을 못해서 25m 가서 쉬고 25미터 가서 쉬고 할 때도 쉬는 시간이 지루하지 않았다. 물론 자세 생각한다고 노래가 잘 안 들어 와서 이걸 괜히 구매한것 아닌가 하는 생각을 잠시 하기도 했다. 


방수이어폰출처 소니홈페이지 : 너무 잘찍었다. 본체와 곡선이 시작되는 부분의 경계선이 흐릿하게 해서 일체감을 줬는데, 실제로 보면 둘의 제질이 다른다. 한쪽은 고무, 한쪽은 플라스틱이다.


하지만 시간이 조금 지난 지금은 정말 잘 샀다는 생각이 든다. 귀에 물도 안 들어 오고, 자유형을 하는 내내 노래를 감상하면서 몸에 힘을 빼고 자연스럽게 수영을 할 수 있다. 노래에 신경을 쓰니 더 부드럽게 수영하는 것 같다. 수영하면서 이어폰을 쓴다는 것이 처음에는 신경이 쓰이기는 하지만, 적응이 되면 편안하게 수영을 즐길 수 있다. 귀마개를 쓰시는 분에게는 1석 2조의 효과를 가져다준다. 


방수이어폰NFC를 지원으로 편하게 연결가능.. 하지만 난 아이폰....ㅠㅠ

내가 구매한 제품은 블루투스 기능 및 MP3 기능을 가지고 있는 제품이고 요즘에는 블루투스 기능을 뺀 MP3기능만 있는 제품이 판매되고 있다. 수영에도 사용하고 헬스에도 사용해 보았지만, 딱히 착용감이 그렇게 좋지는 않아서 편하게 사용하지 않았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웨스턴의 W40 이어폰의 착용감이 월등하기에 그런 것 일 수도 있지만 나에겐 약간 불편함이 있다. 수영 시 훨씬 편안하게 느껴진다. 


수영을 즐기는 사람으로서 사용하기에는 정말 좋다. 인이어 사이즈가 잘 맞아야 좋을 것 같고 수모 안쪽으로 쓰면 이어폰이 눌리면서 약간 아픈 기억도 있다. 그냥 밖으로 편안하게 사용하길 바란다. 


방수이어폰수영용 이어보드와 길이 조절밴드 모습


단점 

1. 약간 비싼 감이 있다 20만원 정도, MP3만 사용하면 현재 11만 원에 구매할 수 있다. 매리트 있다. 

2. 약간 착용감에 개인차가 클 것으로 보인다. 특히 머리가 작은 사람에겐 불편할 수 있다. (사이즈 조절 줄이 있는데 최소로 해도 약간 불편하다.) 그래도 적응되면 인지하지 않고 수영한다. 

3. 음질이 그렇게 좋은 편은 아니다. 수영용 이어버드를 사용한다면 음질은 더 떨어진다. 

4. 달리기에 사용한다면 약간의 진동 감이 느껴진다. (머리속에서 쿵쿵 하는 작은 베이스 울리는) 사이즈가 딱 맞지 않아서 발생하는 단점으로 보인다. 


장점

1. 방수이어폰!! 수영하면서 음악을!! 첫째도 방수 둘째도 방수!! 바다에서 방수가 된단다. 

2. 아주 가끔 충천해 주면 된다. 

3. 편안하게 파일을 전송할 수 있다. 

4. 디자인이 괜찮다. 

5. 주변 소리를 들을 수 있다. 안전을 위해 ! 수영 종료 휘슬도 잘 들린다. 


수영을 좋아한다면 추천한다. 달리기나 아웃도어는 다른 좋은 이어폰들 많다. 



신고

연관있는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