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크롬 개발자 도구 새창 방법

Reviews & Design & Swim
About me /Contect/Admin

TISTORY

글 쓰기보다는 블로그 디자인을 바꾸는 작업이 많다. 그렇다 보니 코딩하는 비중이 크고 구조가 엉망이 되어버렸다. 처음부터 다시 하드코딩을 하지 않은 것이 큰 후폭풍으로 몰려왔다. 클래스를 찾는 것만도 일이었다. 드림위버를 사용해서 수정할 수 있지만, 클래스 및 ID를 찾아야 하는 경우에는 크롬 개발자 도구를 이용한다. 그리고 간단한 스타일 수정 및 입력을 통해 미리 보기를 할 수 있어서 많이 사용한다. 익스는 입력이 불편하다.

 

그러다 최근에 크롬을 다시 설치하고 개발자 도구를 사용했는데, 새창으로 열리던 것이 페이지에 삽입되어 나오는 것이다. 블로그를 반응형으로 작업하는데 탑재되어 있는 건 정말 불편하다.

 

 

 

스타일 수정조차 하기 쉽지 않다. 크롬 옵션을 뒤져보고, 인터넷 검색을 해보았지만 예전 버전의 크롬에 대한 설명뿐이 없었다. 20분가량 크롬과 멱살을 잡기 직전까지 실랑이를 벌이다. 이상한 녀석을 발견하였다.

 

바로 요 녀석 바로 위에 있는 녀석을 클릭하면 아래쪽이나 첫 번째 이미지처럼 오른쪽에 배치하는 배치위치 아니콘 이다. 그런데 그 녀석 아래에 화살표 표시가 혼자 나와 있다. 그래서 혹시나 하는 마음에 누르고 있었다. 사실 마우스 오버했을시 하단 메뉴가 등장하면 좋지 않았을까?

 

내가 UX를 잘 모르고 있는 건지 저 인터페이스가 불편한 것인지 판가름할 도리가 없다. 20분 동안이나 이걸 찾고 있었던 나에게 한탄하며 다른 분은 소중한 시간을 절약하길 바란다. 브라우저 개발자 도구는 확실히 크롬의 시스템이 편하다. 가끔 램 관리가 안되는것 빼고는 말이다.

 

연관있는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