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뷰 (daum view) 서비스 종료 6월 30일

Reviews & Design & Swim
About me /Contect/Admin

TISTORY
다음뷰 (daum view) 서비스 종료 6월 30일

메타블로그의 명맥을 이어오고 있던 다음의 메타블로그 서비스인 다음뷰(daum view)가 뒤안길로 사라진다.  메타블로그란? 블로그의 집합소, 네이버, 다음,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다른 서비스를 이용하더라도, RSS등록만으로 모든 블로그의 글들을 수집하고 보여주는 곳

2014년 6월 30일로 다음뷰는 서비스 종료된다. 다음에서 티스토리를 오픈 후 다음뷰 서비스를 오픈 하였고, 초기 많은 블로거들에게 큰 사랑을 받았다. 하지만 블로그가 바이럴 마케팅의 도구로 사용됨으로 써 블로그에 대한 신뢰도가 급격하였고, 그것이 지금의 메타블로그를 뒤안길로 인도 한듯하다. 

국내 최대 메타블로그 사이트로써, 다음뷰는 네이버블로그를 이용하는 사용자에게도, 티스토리를 사용하는 유저에게도, 설치형 워드프레스를 설치한 기업들에게도 하나의 큰 채널이었다. 

한가지 걱정은 다음은 티스토리와 다음뷰와 같은 블로그 서비스로 수익을 창출하지 못하고 있다. 
티스토리 또한 언젠가 종료하는 날이 올까 걱정이 된다. 그렇게 된다면 우리나라는 개성에 한계가 있는 네이버 블로그 만을 사용하게 될 것이다. 

그동안 고생한 다음뷰 팀에게 고생했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아래는 다음뷰의 공지사항이다. 

 

다음뷰


티스토리와 다음블로그에 집중하여 큰 가치를 전달 해 준다고 하니 기대를 해봐야 겠다. 티스토리 앱도 나온다고 한번 기다려 보자.


연관있는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