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반응형 모바일 PC 아이패드 반응형 스킨 작업

Reviews & Design & Swim
About me /Contect/Admin

TISTORY

티스토리 반응형 모바일 PC 아이패드 반응형 스킨 작업

약 1년 전, 티스토리에 바라는 단 한 가지는 바로 모바일 스킨을 사용자가 설정할 수 있게 해달라는 것이었다. 하지만 정작 모바일 스킨의 사용 여부를 결정할 수 있었지만, 나의 블로그는 반응형으로 설계되지 않아서, 눈물만을 삼켜야 했다. 왜?.. 난 반응형을 할 수 없었으니까. 아니 몰랐으니까? 사실 귀찮아서?


그러다 최근 티스토리 반응형을 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뭐 얼마나 어렵겠어? 기존에 짜인 코드를 변경만 하면 될 줄 알았는데, 뜻밖에 손이 많이 가더라... 그냥 다른 사람의 반응형 스킨을 설치하고 변경하는 작업이 덜 수고스러웠을지도 모른다. 그래도 다른 사람이 짜놓은 스킨보다 내가 짜는 스킨에 좀 더 애착이 가는 것은 사실이니.. 수고스럽더라도 그냥 시작했다.


하지만 난간에 부딪힌 일이 몇 가지 있었다. 첫째는 티에디션이요, 두 번째는 리스트 페이지요, 세 번째는 자바스크립트요..사실 아직도 자바스크립트는 완벽하게 작동하지 않는다. 물론 첫 화면인 티에디션도 그렇고 완벽하게 나온 것은 아니다.(조금 더 완벽 해짐 2014-0407 PM 5:25)

마음에 들지 않은 부분은 많이 있지만, 티스토리의 한계라 생각하고 살짝 포기?! (사실 디자인 리뉴얼을 생각하고 있다.)


티스토리 반응형을 하면서 좋은 점은? 어느 디바이스를 사용하더라도 반응형에서 오는 디자인 일체감은 최고.. 하지만 2년 전 디자인인 현 디자인이 또 하나의 문제.. (리뉴얼 해야지..)


그리고 레티나 디스플레이를 지원하여 선명한 이미지를 볼 수 있다. 물론 콘텐츠 안의 이미지는 아니지만, 반응형으로써 메뉴(변경 안한 것들이 있다...)  및 슬라이드 이미지 등 레티나를 지원하게 되었다. (이것도 영 귀찮은 일이 아닐 수 없다.)


워드프레스를 쓰고 싶지만, 티스토리의 장점이 너무 많아. 버릴 수 없으니 티스토리 반응형 작업으로 만족 해야겠다. 요즘은 많은 분이 티스토리 반응형 스킨을 배포하고 있다고 하니, 검색을 통하여 티스토리를 반응형으로 바꿔보는 것도 정적인 블로그 생활에 활기를 넣어 주지 않을까? 한번 바꿔보시라!! 티스토리 반응형 지원해 줘서 정말 고맙다. 맨날 주는 것 없이 받기만 해서 사실 다음에게 좀 미안하다.  반응형 하면 검색 최적화도 되나??


 

티스토리 반응형

티스토리 반응형

티스토리 반응형

티스토리 반응형


연관있는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