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파(Triple.Fi 10)에서 W40으로!!

I want to be a Designer.
About me /Contect/Admin

REVIEWS

트파(Triple.Fi )를 사용하던 중 잦은 단선(vi도 기케도... 다 단선.. 내가 너무 막 관리했나..)으로 인해서(핑계인가...) 다른 BA드라이버를 탑재한 이어폰을 가지고 싶었다. 

불편한 착용감 너무나도 개성적인 음색에서 벗어나고 싶었던 나는 UE에서 새로 나온 UE900을 생각하고 있었다.


트파와는 전혀 다른 밸런스형 이어폰으로써 BA4개가 탑재된, 올 라운드형 이어폰이라는 소리에 그리고 좋은 착용감 (트파 대비) 그리고 디자인까지 몇 날 며칠을 고민하다. 결심 하고 퇴근 후 대학로로 향했다.

대학로의 이어폰샵에 대한 평가가 매우 좋기도 햇지만, 여러 가지 이어폰을 청음 할 수 있는 곳이기에 찾아 나섰다.


UE900만을 생각한 건 아니었다. ie800도 생각 했지만, 너무 고가에 중고 구매를 생각해 보기도 했고, 고급스러운 음색을 들을 수 있다는 W4r까지 생각하고 있었지만, 가격 측면의 부분에서 고민이 되었다. 포낙pfe232를 생각 안 했던 건 아니지만, 단종으로 인한 구매가 어려웠기에 포기하고 일단 다른 것들은 청음만 해보고 별일 없다면 UE900을 구매할 생각만 했다.


도착 후 우선 UE900을 들어보기로 했다. 사실 어릴 적부터 스피커에 민감하게 반응 했지만. 하이파이도 아니고 아무 지식 없이 2.1 컴퓨터 스피커부터 시작해서. 비릿츠의 5.1로까지.. 민감했지만 내가 제대로 된 음감을 하고 있는 지 알 길 이 없었으며, 내 귀가 정말 정확하다고 말할 수도 없다. 그냥 개인 적인 느낌 만을 이야기해 본다.


(ps. 테스트 곡은 Daft Punk - Fragments of time 과 Daft punk - Get lucky)


UE900은 트파에 비해 보컬이 앞으로 나와 있었다. . 전체적인 느낌은 내가 듣기에는 트파와 많은 차이는 없었지만,

들리는 느낌이 좀 더 차갑게 느껴졌다. 냉정한 녀석.. (사실 며칠 지난 지금에는 잘 기억이 나지 않지만 그냥 느낌이 그렇다)


ie800은 부드럽다. 하지만 깔끔한 느낌은 아니며, 저음에서 울려 퍼지는 우퍼가 약간은 보컬을 먹는 듯한 느낌이 들 정도의 강한 저음이 인상적이었다. 



W40W40이다.



그리고 W4r을 들어보려고 문의를 해보앗지만 그것은 단종 그 대신 W40이 출시 되었다고 한다.

그래서 어김없이 W40을 들어보았다. 그런데..

W40은 Ie800과 같은 부드러움.. 그리고 어느 곳 하나 강조되어 있지 않은 조화로움.. 그리고 고급스러움.. 내가 지금 까지

트파를 들어보고.. 소니의 MDR-1RBT MK2.. 소니의 인이어(이름 기억이 안남).. 소니의 DJ300(그 예전에 DJ 및 Tv 광고에 많이 나오던 몇년전)을 들어왔지만, 이런 느낌은 좀 생소했다. 가끔 로직 프로로 음악 작업을 취미로 하고 있어서 민감하게 음악을 들어왔다고 생각했는데, 전혀 다른 느낌이었다.


예를 들어 설명한다면 트파 및 기타 이어폰 들은 특정 악기,  예를 들어 하나의 곡에서 피아노소리를 집중하지 않고도 따로 들을 수 있었다면, W40은 집중을 아주 심하게 해야 따로 들을 수 있을 정도로 하나의 곡을 듣고 있다는 느낌이 든다.

그냥 이게 곡이구나 싶은 생각이 든다. 분리도가 안좋은것인가? 그것도 아닌거 같은데 말이다.

너무 칭찬만을 했나?.. 디자인에 관해서는 블랙 멋있다. UE900 실물로 봤을때는 실망이고 W40은 의외로 괜찮았다. 하지만 패키지 안에 들어있는 이어폰 바디 교체형 (레드,블루)는 촌스러웠다. -_-


ps. 슈어의 총알 팁을 장착하면 더 환상적인 소리가 난다고 해서 구매를 하고 들어보았지만, 강조된 저음에서 오는 ie800의 느낌이 낫다. 깔끔하고 조화로운 분위기기가 있는 기본 팁이 나에게는 맞는 것 같다.


W40 이제서야 나의 이어폰을 찾은 듯 한 기분이 든다. (내 귀가 이상한가....) UE900과 같은 가격대 였는데.. 로지텍에서 UE900 가격 방어에 실패해서 인지 UE900의 가격이 많이 착해졌다. W40의 가격은 ㅎㄷㄷ...



연관있는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