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wang Jae.com : Season 2 Open!!

I want to be a Designer.
About me /Contect/Admin

SAY

약 2주 전이었다. 스페인리그 레알 마드리드에서 뛰고 있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Cristiano Ronaldo)가 자신의 생일을 자축해  4억 원이 넘는 스포츠카를 자신에게 선물했다는 뉴스를 보며, 며칠 남지 않은 내 생일에 난 나에게 어떤 걸 선물해줄 수 있는 지 생각을 했고, 그래서 만들어진 게 바로 KwangJae.com season 2이다.

광재 닷컴을 연 지 1,059일 4시간( 하단 HISTORY에서 확인 가능하며, 방치된 시간과 같다.)운영 중에 있고, 초기 디자인 버전으로 약 3년이 넘는 시간을 썼고, 언제 봐도 지겹지 않았었다. 하지만 웹 표준에 부합 하는 결과를 가져오지 못했고. 지금보다 더 초보였던 시절 이기에 표준을 잡아 보겠다고 한 것이 CSS를 5개를 사용하여, 개별 브라우저마다 CSS를 불러들이는 형식을 띠었지만, 그것마저도 완벽하게 잡아 주지는 못했다. 우리글 닷컴의 웹 폰트를 사용하고 있었기 때문에, IE에만 최적화를 했었고 우리나라 많은 사람은 아직도 IE에 익숙해 있음이 명백했기 때문이다.

그러다가 문제가 발생하였다. 바로 IE9(internet Explorer 9) 발표 때문이다. 웹 폰트를 사용하던 Kwangjae.com 은 표준과 멀어지는 결과를 가져왔다. 그러다 보니 국도 처럼 방치 되어있던 kwangjae.com 은 시골의 어느 작은 길과 같이 나의 관심에서 멀어져 버렸다. 운영보다는 보이는 것에 목메 있었다는 점을 다시 한번 여실히 보여주는 사건이었다. 생일을 맞이하여 변화를 해보자, 2012년에 지구도 멸망한다는데, 조금 열심히 살아보고 내 생일을 기념도 해보자는 생각에 kwangjae.com season 2는 그렇게 시작되었다.

kwangjae.com design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져 버린 광재닷컴(kwangjae.com) season1의 모습..

겉모습보다는 내실에 신경 쓰는(맞춤법도 열심히 신경써야 한다는 점 .. 기존 글들은 대충 휘갈겨 썼던 미숙한점 깊이 반성하며, 한글을 사랑하겠다.) 그런 season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season 2의 첫 글을 남겨 본다.

연관있는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