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 스완] "정말 완벽했어요"

Reviews & Design & Swim
About me /Contect/Admin

REVIEWS/ 영화 & 공연 이야기
제83회 아카데미 시상식의 여우주연상을 받은 나탈리 포트먼(natalie portman)의 힘이었을까? 아니면 여우주연상의 힘이었을까? 요즘 가장 이슈로 떠오른 영화가 있다. 블랙 스완 !! 이 영화를 인제야 시청하다니 나도 참 바보 같다.

블랙스완은 백조의 호수에 등장하는 오딜로를 뜻하는듯하다, 오데트로 변장한 오딜로는 왕자를 유혹하고 약혼까지 발표하게 되고 백조는 자살을 한다는 기본 줄거리에 기초하였고, 흑조는 악함을 이야기하며, 이 영화 블랙스완에서는 매력적인 여성, 관능적인 여성으로 표현되고 있다.

배우 나탈리 포트먼이 연기한 니나는 완벽함을 추구하는 어린 소녀임이 분명했다. 자신의 선망의 대상(완벽하게 보이는) 베스의 물품을 훔치면서까지, 아니 그녀의 완벽함을 훔치고 싶은 욕구로 가득 차 있다.

그런 그녀에게 일생일대의 기회가 생기고 그것이 바로 백조의 호수의 프리마 발레리나가 되는 것이었다. 엄마의 관심과 보호에 자라난 니나는 백조에는 적합하나 블랙 스완에는 맞지 않았다. 하지만, 단장인 토마스는 니나 속의 블랙스완을 경험(?!)하게 되었고 그녀를 프리마 발레리나로 선정하게 된다.

이 영화는 완벽을 원하던 한 소녀가 완벽해지는 과정에서 나오는 자신에 대한 자아 정체성의 혼란을 이야기하듯 혼란스러운 일들이 가득 담겨 있다. 소녀가 초경을 하면서 겪는, 어린 소녀에서 완벽한 여성으로 거듭나는 그 혼란스러움에 빗대듯이 피가 등장하며, 성적으로 이야기한다(단장인 토마스는 니나에게 처녀가 아니냐고 묻는다.) 블랙스완은 여린 소녀의 성장기라 필자는 말하고 싶다. 투명한 백조에서 매혹적인 흑조로 변화는 과정을 그리면서 말이다. 그리고 마지막은 완벽한 첫날밤을 보낸 듯이 말이다. 
연관있는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