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의 사진 폼나게 바꿔보자!! 포토샵강좌!

Reviews & Design & Swim
About me /Contect/Admin

DESIGN/Study

포토샵강좌 자 드디어 포스팅 다운 포스팅을 하게 되었네요~ 여러 고수님들은 사진은 후보정하면 안된다, 그건 진정한 사진이 아니다라고 이야기 하셨지만, 일단 저도 예전에는 후보정보단 그냥 자체에서 나오는 느낌이 더 좋다고 생각했지만, 일단 디자이너가 되었으니까.. 보정하는것도 하나의 작품이 될수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서론은 이제 접어놓고 본격적인 강좌(맞나..?;) 암튼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프로그램은 요즘 너무나도 유명한 뽀샵(포토샵)을 사용합니다. 예전에 수업중에 외국에서 오신 교수님이 포로샵이라고 해서.. 한때.. 논란이 많았지만 일단 뭐 그렇습니다. 

일단 아래와 같이 사진을 찍어야 겠죠? 여러장을 찍는게 도움이 됩니다.  전 Fm2에 35미리 단랜즈를 사용했어요

 
포토샵은 당연히 깔려있어야 겠죠 ?! 여기선 PhotoShop cs2 버전을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자 포토샵을 실행하고 파일을 불러옵니다.
File 에 Open을 눌러주시면됩니다.
너무 기초적인 건가...

파일을 선택하고 옆에 Ok 버튼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사진이 나타나죠!!  




옆에 사진과 같이 나온다면 사진열기를 끝내신거죠!! 추카드립니다. 후훗

그냥 보시고 따라하시면됩니다.
요즘 포토샵잘하는 사람들이 많은데 못하는 사람도 많아서 천천히 가도록하겠습니다.

사진만 불러올줄 안다면 포토샵의 반은 성공하신겁니다. ^^




자 위와 같이 성공한 사진을 이제 적당한 크기로 잘라줍니다. 사진을 짤른다는 뜻으로 트리밍이라고 이야기하는 작업을 할껀데요 이 작업이 참 간단하고 좋은 작업입니다. 사진의 어느부분만을 보여주고 싶을때 사용하는 기능이죠.

트리밍 작업만 잘해줘도 엄청난 효과가 있습니다. ^^
자 트리밍 작업을 하기 위해선 도구가 필요합니다.  바로 왼쪽에 있는 바로 표시된 저 툴입니다.
Crop Tool 이라고 부르죠~
자 선택을 하셨다면 마우스 포인트가 저 툴 모양과 같이 변할것입니다.
그럼 아래 그림과 같이 클릭엔 드래그를 통해서 영역을 정해줄수 있죠 밝은 부분은 남겨두고 어두운 부분은 지워진다는것이죠

저렇게 지정해 주시고 Enter키를 살짝 눌러주시면 됩니다.

훨씬 그럴듯한 사진이 되었죠?

이제 반 이상은 하셨습니다.
아주 간단한 것들만 남겨두고 있죠
트리밍작업이 포토샵에서 가장 어려운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어느부분만
보여줌에 있어서 정말 사진의 느낌이 너무나도 큰 차이를 주기 때문이죠

자 다음으로 넘어가 볼까요?
이번엔 보정부분입니다.

하나님은 사람을 만들었고, 사람은 포토샾 을 만들었다. (그냥 생각나서 해본말입니다.) 포토샵이 과학의 힘으로 불리는 이유는 당연 보정효과 때문입니다. 얼굴을 하얗게 하거나 얼굴을 크게 하거나 점을 지운다거나 하는것이 보정작업이죠~ 밝기도 조절가능하고요 하지만 너무 과한 효과는 보기에도 안좋을뿐더러 너무 티나니까요~

오늘은 약간 밝기와 고전적인 그레이 스케일을 사용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Auto Color , Aouto levels, 오토 콘트라스트 (기본적으로 해주는것도 좋습니다.) 을 자주 사용하시는데 전 주로 Curves 를 많이 사용합니다. 클래식한 느낌을 줄수있다고 해야하나 성격이 좀 삐딱해서 약간 색감이 어긋난 느낌을 좋아합니다.

자 왼쪽처럼 Image > Adjustments > curves... 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자 차이가 확 나죠? 전 저런느낌을 사랑합니다. 아주아주 후훗 여러방향으로 해보시면 아 변화가 있구나 라는 경험을 해보시게 될것입니다. 자 사진이 거의 완성되어 갑니다.

 
지금도 괜찮지만 제가 생각한 느낌을 주기위해 흑백사진으로 바꿔보도록하겠습니다.
자 화면처럼 간단하게 저부분을 클릭해주면 흑백 사진이 되버리네요~ 아래와 같이 말이죠~
자 이제 완성되었습니다. 살짝 로고를 넣어주면 완성되었습니다.





어떠신가요 처음과 많이 바뀌었죠? 이제부터 시작입니다. 포토샵 어렵지 않습니다. 약간의 시간만 투자한다면 다른 사람과는 다른 나만의 느낌을 가지고 있는 사진이 될것입니다. 하지만 중요한것은 열정이겠죠 ^^ 

자신의 미니홈피에 멋진 사진이 올라가면 자신도 좋고 보는 사람도 좋고 다 좋으니까요!!
한번쯤 해보는것도 좋은 경험이 될꺼라 봅니다. 그럼 다음포스팅을 기대하며~



연관있는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