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강좌] 롱다리 가 되어보자!!

I want to be a Designer.
About me /Contect/Admin

DESIGN/Study
한국인들의 체형 중 가장 비선호적인 것은 하체 일 것입니다. 요즘 아이들이야 서양 체형을 닮아서 길쭉길쭉한 다리를 가졌지만, 그렇지 않은 분들도 많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번 강좌는 포토샵의 힘을 빌려 순간이나마 롱다리가 되는 방법을 소개하려 합니다. ^^

사진에 포샵질을 잘 하지 않지만, 해보고 나니 너무 좋군요.
포토샵 강좌를 시작하도록 하겠습니다.
위의 사진을 이용하여 포토샵 강좌를 시작 하도록 하겠습니다. 딱 봐도 숏다리란 느낌이 듭니다. 눈물이 앞을 가리는 군요. 세상을 불공평한 듯 합니다. 일단 포토샵에서 위와 같이 그림을 불러 옵니다. File-Open 으로 불러 오시면 되겠습니다. ^^


파일을 불러오셧다면 윈도우 창이 뜨실 겁니다. 그 창을 위와 같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이용하여 캔버스 사이즈를 눌러줍니다. 작업 영역을 넓혀 주시는 것이 작업하기에 수월합니다.


위의 캔버스 사이즈를 클릭 했을 시 나오는 창인데 그림을 늘리는 것이 아니라 작업 영역을 늘리는 것이기에 그림에는 어떤 영향도 받지 않습니다.


수치를 입력 한만큼 작업공간이 늘어 난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본격적인 롱다리 대작전에 들어갑니다. 두둥!!


마귀툴을 이용하여 늘리고 싶은 부분을 선택해 줍니다. 이 사진에서는 손까지 마퀴툴로 잡았지만 손 아래쪽으로 잡아 주는 것이 정상입니다. 다른 것들이 늘어 나 보리면 사진의 부조화 스럽게 만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컨트롤 + T 를 이용하여 크기를 조정하는 단계입니다. 표시된 부분을 마우스로 클릭 하고 아래로 끌어내려 주시면 간단하게 늘어남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롱다리가 좋다고 너무 길게 하면 그 역시 과유불급과 같은 사태가 일어 날수 있음을 알아주세요^^;;


다리가 길어 졌습니다. 그런데 뭔가 어색한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신발 부분입니다. 신발이 얼굴만 해 졌기 때문에 포샵질을 했다는 오해 아니 이해를 받을 수 있으므로 그 부분을 위의 방법과 같이 한 번 더 작업해 줍니다.



이번에도 Ctrl + T 를 이용해서 하시면 됩니다.
아래는 완성 사진입니다.



 너무 급하게 달려온 감이 있어서 잘 이해가 되실지 걱정입니다. 위의 사진을 비교 사진입니다. 키도 커 보이고 다리도 훨씬 길어 보입니다. 이러니 포샵질에 사람들이 빠져드나 봅니다. 옆에 비교를 해보니 더욱 그 차이를 확연하게 확인할 수 있으니 다시 한 번 눈물이 앞을 가리는 군요. 여러분들도 한번 롱다리가 되어보시기 바랍니다.

연예인들의 청바지 광고는 좀 더 정교하게 패스를 따서 합니다만, 이런 방법이라 생각하시면 편하겠습니다. 여러분도 연예인과 같은 광고를 충분히 찍을 수 있습니다. 한번 도전해보세요 고고씽!!

연관있는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