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의 미래 조나단 아이브!!

I want to be a Designer.
About me /Contect/Admin

ABOUT DESIGNER
 

학교를 다니면서 가장 많은 쪽으로 접근한 것이 바로 Apple입니다. 애플하나만을 생각해서 모든 과제를 해 나갈려고 했기에 애플에 대해 많이 공부해야했습니다.
애플하면 떠오르는것은 스티븐잡스입니다. 애플에 쫏겨나고 다시 돌아와 흑자를 만드는 그의 능력에 사람들은 경탄을 금치못했고 회사또한 수직 상승하여 마이크로 소프트를 상대할수 있는 기업 목록에 올라섰습니다. 하지만 국내 대중들은 잘 알지 못합니다.(그런 이유에서 선택하게 된거죠)  

애플의 미래

애플이란 기업 단지 아이팟을 생산하는 그런 기업이라 생각하고 애플이란 로고 또한 알지 못하고 왠 먹다 남긴 사과야? 썩은거 아니냐?  벌레가 먹은거 같다라는 식으로 비꼬는 분들도 계셨습니다만, 최고의 기업이고 미래가 가장 기대되는 기업중 하나란건 변함이 없습니다. 마이크로 소프트 보다 매니아가 더 많은 애플이 훨씬 기대가 된다는 말이죠. 또한 가장 중요한 사실하나는 마이크로소프트가 애플을 따라한다는것이지요. 윈도우탄생 배경을 그렇게 시작되었다는게 정설이지요. Vist또한 그랬고 Windows7또한 그러하니까요.

서론을 떨처버리고 본론으로 들어가 보죠. 애플의 충추신경은 바로 스티븐 잡스입니다. 잡스가 건강이 안좋다는 이유 만으로도 주가가 3%이상 떨어지는 기업이 바로 애플이고 CEO의 기여도가 가장 높은것또한 사실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요즘 잡스가 건강이 너무 안좋다는 소문이 무성하게 돌고 있습니다. 잡스가 없으면 애플은 무너진다는 이야기까지도 나오고 있는데 전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다. 바로 이사람이 있기 때문입니다.

바로 조나단 아이브!! 스티븐잡스가 "수천만달러를 준다고 해도 절대 넘겨줄수 없는 사람" 이 바로 이분입니다.


이제 이디자이너의 특징을 찾아 배워야 하겠죠? 유명한 디자인을 공부하는 이유는 그사람을 보고 배우기 위한 것이니까요
특징은 이러합니다.

  화이트 칼라의 사용입니다. (요즘은 은빛을 많이 쓰지만) 가장깨긋하고 가장 삼큼한 느낌의 화이트 계열을 많이 사용하고 있고 요즘들어 팝아트적(원색적) 색상들의 제품을 많이 출시하고 있고 반투명을 무지 좋아하고 투박한 컴퓨터디자인 에서 반투명과 딸기 ,블루베리, 포도, 귤, 라임등 색을 위용한 고정관념을 파괴하는 디자인을 했고, 아이팟 아이맥 아이북에어등 최소화 했으며 터치스크린등 엔지니어와의 호흡이 환상적인 디자이너입니다. 가장 중요한건 나사하나 없는 심플 함이 가장 큰 특징이죠. 욕실과 세안대 그리고 도자기를 디자인을 했었던 경력때문에 애플의 디자인이 비슷하다는 의견도 많지만 그 경험이 가장큰 도움이 되었을수도 있다는 생각듭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여백을 사랑할줄 안다는 것이지요.


  산업디자인의 핵이라 불리는 조나단 아이브에 대해서 아주조금 알아 보았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고 존경하는 디자이너이고 21세기 최고의 디자이너란 표현이 아깝지 않습니다만. 제품디자이너라는점이 약간 마음에 걸린다는 분들도 있습니다

사실 제품디자인을 공부하는 사람도 아닌데 제품디자인 디자이너를 공부하면 뭐하나 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을수 있습니다만 사실 디자인은 어디에서든 쓸수 있는거라 생각합니다. 예를 들어 스티븐잡스 또한 편집디자인을 배웠고 거기에서 여백과 심플함을 생각할줄 아는 디자인을 했을수 있습니다. OS디자인인을 보면 알수 있죠. 보는 눈을 길렀다고 해야하나;;

스티븐 잡스와 조나단 아이브는 애플의 혼이라 불리는 사람들입니다. 그정도로 열심히 모든일에 혼을 다한다는 뜻이 되겠죠.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고 열성을 가지고 하면 스티븐 잡스나 조나단 아이브와 같은 사람이 되지말라는 법도 없을 것입니다. 요즘 디자이너는 힘듭니다. 많은 사람들이 디자인을 하고 디자인만 잘한다고 해서 할수 있는 일도 아닙니다. 앞에서 언급한바와 같이 엔지니어링에 관한 것도 알아야하며 최신트랜드도 따라야하고 단지 디자인만 잘한다고 해서 좋은것이 없습니다. 창의 적이고 다른 사람(디자이너)과 는 차별화 되는 그러면서도 대중의 관심을 받을수 있는 모든 사람들이 즐길수 있는 그런 디자이너가 되었으면 합니다. 물론 저 또한 그렇게 될려고 노력할꺼구요 ^^ 화이팅!!

연관있는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