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새로워진 네이트 로고

Reviews & Design & Swim
About me /Contect/Admin

DESIGN/Illustration
네이트가 새로운 로고로 변경되었습니다. 기존의 로고보다. 심플 하고 강렬한 인상을 주는 로고로 바뀌었습니다. 많은 변화를 줄수 있다고 생각이 됩니다. 하지만 아직 어색하긴 하군요. 네이트가 바뀌면서 네이트온등 네이트 연동 프로그램이 전체적으로 로고가 바뀌었습니다.

 심볼의 뜻 은 보석을 형상화한, 미래를 열어주는 다음 세상의 인터넷 게이트 의미를 살리면서 개방형 서비스 전략을 담아 사람, 정보, 컨텐트 등이 결합되고 서로의 사이를 채워줌으로써 완성되는 네이트를 뜻한다고 하더라구요. 딱 보았을때 그런 느낌이 들지 않긴 하지만, 나름대로 좋은듯 합니다.

로고 타잎은 네이트의 유연하면서 견고한 개성을 잘 나타내주는 타잎 디자인. 곡선과 직선의 조화를 통한 네이트 전체 type identity 를 만들었다고 합니다.

한마디로 오픈소스를 지향하겠다는 의지로 보입니다. 네이트와 싸이월드의 연동이 더욱더 강화 될것으로 보이고 싸이월드 미니홈피 에도 오픈 소스가 적용 될것인가가 가장 큰 이야기가 될듯합니다.
 
네이트와 싸이월드가 변화 했습니다. 네이트와 싸이 월드의 연동이 더욱 좋아질듯합니다.
 
네이트온과 여러가지 프로그램들이 로고 의 변화를 가져오고 나타날 많은 프로그램들이 네이트 로고 를 달고 나올것으로 보입니다.











기존의 네이트로고는 개인적으로 약간 무게감이 없다고 해야할지 어지러움과 정돈되지 못한 느낌을 준다면 현재 바뀐 로고는 반듯하고 믿음을 주기에 충분합니다. 색이 너무 레드쪽으로 간것이 아닌가 하는 느낌이 들지만 시선을 끌기에는 충분합니다만, 다른 컨텐츠의 시선까지 잡아 먹을꺼 같은 느낌이 듭니다.







준 로고를 보고 네이트의 느낌이 나는 것이 조금은 아쉬운 부분이라 하고 싶습니다. 심볼은 준이 조금 부드럽다면 네이트는 딱딱한 느낌 로고 타잎은 준은 심플한 느낌을 네이트는 부드러운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심볼과 로고타잎의 특성이 반대로 된듯한 느낌입니다. MS 사의 MP3로고 어떤 분들이 디자인 했는 지는 알수 없지만 준 로고가 네이트로고에 영향은 준것은 명백한듯 합니다.
연관있는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