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에 알맞은 색상은?

Reviews & Design & Swim
About me /Contect/Admin

ADSENSE
초짜 블로거 로서 처음으로 애드센스에 대한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이제 블로그를 시작한지 3개월이 지났고 이제 100달러의 수익을 올린 블로거로써 같이 배워가는 입장으로 글을 씁니다.

애드센스는 어떤 색이 가장 최적의 색이라 생각하시나요?
색상은 중요합니다. 색상의 조화를 이루는 것이 디자인에서 그 어떤 것보다 중요하니까요.


1.구글의 기본색상을 사용한다. 
기본 색상인 파란색이 가장 눈에 잘 들어오고 링크라는 느낌을 주기 때문에 가장 큰 수익을 올린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파란색의 계열 쪽으로 전체적인 컬러를 마련을 했습니다.(애드센스는 약간 더 눈에 뛰는 진 한색으로) 어느 정도 수익이 보장이 된다고 생각이 됩니다. 왜 구글이 기본색상으로 정했는지는 물어보지 않아도 알 수 있는 이유라고 하겠습니다.

2.본문과 같은 컬러를 사용한다.
예전에는 호기심으로 광고의 클릭이 많아졌지만, 요즘에는 자신이 필요하지 않으면 클릭을 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래서 본문과 같은 컬러를 사용하여 이것도 하나의 글이다. 라고 페이크 형식으로 글을 넣는것입니다. 시선이 자동적으로 이어지더군요(상단 오른쪽에만 광고가 위치해야합니다.)

3.가장 눈에 뛰는 컬러를 사용한다.
대비의 효과를 바탕으로 가장 눈에 뛰는 색상으로 정하는 것이지요. 레드 계열을 사용하시는 분들은 아마 이 효과를 노리시고 설정하셨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4.부드러운 색상을 이용한다. (웹사이트와 어울리는 색)
눈에 거부감이 없는 자연스러우면서도 부드러운 색상을 이용하여, 시선의 유도를 자연스럽게 가져가는 경우입니다. 저의 경우를 본다면, 제목과 링크들과 애드센스와의 리듬을 보실 수 있습니다. 너무 같은 색으로 하면 눈에 안 뛰는 경우가 발생을 합니다.

가장 중요 한 것은 시선의 유도입니다. 애스센스의 위치도 중요하지만 색상 또한 중요합니다. 위의 4가지 사항 중에서 많은 분들의 의견이 분분하지만 저의 선택은 웹사이트와 어울리는 색이라 하겠습니다. 통일감을 주고 무엇인가 핀트가 나간 듯한 애드센스는 블로그 디자인을 망치고  블로그를 방문하는 사용자에게도 눈의 피로 면 이나 블로그를 방문하는 동안에 좋은 인상을 주지 못하리라 생각이 됩니다.

수익을 먼저 생각하기보다 방문자를 먼저 생각한다면 더 좋은 블로깅을 할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나요?  

연관있는 콘텐츠